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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검색 상위노출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인 미디어 시대가 도래하고

개인 유튜브 채널을 시작한 분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막 시작한 채널이라면 노출량이 그렇게

많지가 않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유입을 시켜주는 것이 좋을 거에요.


그 중에서도 검색을 통한 유입이

초보 유튜버들에겐 절실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다면

사실상 키워드를 통한 유입이 많지 않을거에요.


그래서 지금부터 유튜브 검색 상위노출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유튜브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에

있는 정보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을 제작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 만큼 검색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을

아는 것 또한 중요할 것입니다.


유튜브는 시청자 개개인이 보고 즐길

가능성이 가장 높은 동영상을 소개하려고 하죠.

1분마다 400시간 분량이 넘는 동영상이 올라오는

상황에서 자신의 영상이 노출된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일 것입니다.


-시청자가 보는 것

-시청자가 보지 않는 것

-시청자의 동영상 시청 시간

-'좋아요' 및 '싫어요'

-'관심 없음' 의견


알고리즘이 무엇을 좋아하는지에

신경을 쓰기보다는 시청자가 무엇을 좋아하느냐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렇게 사람들이 보기 시작하면 분명

알고리즘도 결국 따라오기 마련이니까요.



구글의 검색 엔진과 마찬가지로

유튜브 검색도 키워드 검색어와 가장 관련성이

높은 결과를 상단에 노출시키려 합니다.


유튜브 검색 상위노출은 제목과 설명,

동영상 콘텐츠가 시청자의 검색어와 얼마나

일치하는지 여러 요인을 바탕으로

동영상에 순위를 매기게 됩니다.

특정 검색어에 대해 어느 동영상의 참여도가

가장 높은지를 확인하게 되는 것이죠.


Tip.

-유튜브 분석의 트래픽 소스에서

사람들이 내 채널을 찾을 때 검색창에

무엇을 입력하는지 알아보고 가장 관련성이

높은 검색어를 새 동영상에 포함시켜 보세요.

검색어가 정확하고 과하지 않다면

제목 및 설명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성이 있다면 자세한 설명을

1-2단락 길이로 작성하세요.


-유튜브 번역도구를 사용하여

해외 시청자들에게 도달 할 수 있습니다.


-인기는 많고 경쟁은 덜한 검색어의

검색결과를 살펴보며 새로운 동영상 아이디어를

한 번 떠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고 있는 시청자층의

욕구를 충족할 기회를 찾으세요.


-인기탭을 살펴보며 마음을 끄는 주제나

내 틈새시장과 관련이 있는 주제를 찾아보세요.



썸네일과 제목으로 유튜브 검색 상위노출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썸네일과 제목은 시청자가 가장 먼저 보게 되죠.

동영상 메타데이터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썸네일과 제목을 통해 기대했던 내용이

영상에 없다면 시청자는 즉시 이탈하게 되며

이 경우에는 검색 가능성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내 콘텐츠가 시청자의 마음에 들어

유튜브에서 오래 시청될수록 검색 결과에 더욱

자주 노출될 수 있는 것입니다.



유튜브 검색 상위노출은 설명 쓰기도

아주 중요하다고 합니다.


올바른 키워드를 사용하여 설명을 효과적으로

작성하게 되면 내 동영상이 검색결과에

표시될 가능성이 높아져 시청 시간을 늘릴 수 있어요.


<추천작업>

-단순히 키워드를 늘어놓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동영상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


-가장 중요한 키워드를 설명의 앞부분에 작성


-동영상의 내용을 나타내는 주요 단어 1,2개를

파악해 설명과 제목을 작성할 때 그 단어를

눈에 띄는 곳에 배치



유튜브 검색 상위노출에서 동영상 설명에

해시태그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시청자가 특정 해시태그로 검색할 때

내 동영상을 찾을 수 있도록 동영상 설명에

# 해시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설명의 해시태그는 링크이며 사용자가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해시태그 검색결과

페이지로 이동하여 해당 주제에 대한

더 많은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가 15개가 넘어간다면 유튜브는

동영상의 모든 해시태그를 무시하니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