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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으로
받을 수 있는 카드 신청이 시작되는 날입니다.
저는 현재 우리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하고 있어
우리카드로 신청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부가 가구당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오늘부터 시작되죠.
국내 9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여
지급 받게 되면 자신이 사는 지역의 가맹점에서
8월까지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세대 주 본인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발행기관의 인터넷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우리은행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우리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액수는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이상 가구는 100만원입니다.

지원금은 3월 29일 주민등록지를 기준으로
본인이 사는 광역 지방자치단체 안에서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백화점이나 면세점, 대형마트, 전자판매점 등
사용이 제한되는 곳이 있어 다소 불편함이 있어요.
결제를 하기 전에 꼭 방문한 곳에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지 확인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니면 자신의 통장에 있는 돈으로 결제가 된다고 하네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현재
국민, 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가 가능하다고 해요.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주거래 은행이 우리은행이니
우리카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배너가 팝업이 되어 있으니 클릭해서
바로 접속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 따로 링크를 걸어드릴게요.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위 링크를 클릭해 접속해주세요.

그럼 바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죠.

신청 첫 주인 11~15일까지는 5부제로 정해집니다.
자신의 출생연도 끝자리 별로 신청요일을
제한하고 있는 중이니 확인하시고
신청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인증은 두가지 방법이 있어요.
휴대폰 인증과 카드인증으로 신청가능합니다.

위 페이지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완료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받은 지원금은 오는 8월 31일까지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카드로 하여
받게 된다면 신청이로부터 하루나 이틀 후에
카드 포인트로 들어온다고 합니다.

기존 카드사 포인트와 구별되기 때문에
평소 카드를 긁었던 것과 똑같이 결제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지난 3월 29일 기준 주민등록지인
광역자치단체 안에서만 쓸 수 있어요.
서울 시민은 서울 안에서만 쓸 수 있다는 거죠.

그리고 일부 업종에서는 지원금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땐 본인의 돈이 빠져나가는 걸로 알고 있어요.
결제를 하기 전에 꼭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받은 우리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가
정확히 나온다면 따로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