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한 번 확인해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할게요.

행정안전부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용 및 체크카드
신청 첫날인 11일 오후 6시를 기준으로
전국 154만 3천 218가구가
총 1조 375억 3천 200만원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도 계속 신청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계속해서 늘어나겠죠.

이렇게 카드를 통해서 긴급재난지원금을
받게 된다면 어디에서 사용할지를 잘 알아야해요.
만약 쓸 수 없는 곳에서 카드를 긁게 되면
자신의 통장에 있는 돈으로 결제가 되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각 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에서
제한된 곳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죠.

위 이미지에 나온 곳에서는 사용이 불가해요.
대형마트나 백화점, 대형전자판매점,
전자상거래, 유흥, 레저/스포츠, 문화/취미,
신변잡화/기타유통, 관광여행, 세금, 보험, 기타

그렇다면 도대체 어디서 사용을 해야할까?
이는 때마침 국민카드에서 사용처 가맹점 지도를
제공하고 있어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는 국민카드에서
발빠르게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저는 우리은행을 사용하고 있지만 가맹점 지도를
보기 위해서 국민카드 앱을 설치했어요.

앱을 설치하신 후 접속을 하게 되면
하단부에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맹점 지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메뉴가 팝업되어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실행을 시켜주시면 이렇게 자신의 주변으로
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가 별표로 표시됩니다.

상단부 좌측에 보이는 [업종선택]을 눌러보면
카테고리 별로 자신의 주변에 사용처가
표시가 되어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자, 이렇게 별표를 눌러보면
해당 업체의 정보가 뜨게 되죠.
여기서 카드로 신청하여 받은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좀 전에 40만원이 충전되었다고
카드사로부터 카톡이 왔네요.

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집 주변으로 한 번 검색을 해보니
제가 자주 가는 동네 할인마트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걸 확인했네요.

오늘 장 야무지게 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고 받았다면 8월 31일까지는 모두
사용해주어야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