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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4대보험 가입 확인서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인터넷으로도 쉽게 받을 수 있어 간편합니다.

우리는 어디에 취직을 하여 일을 하게 되면
특별한 사유를 제외하고는 모두 4대보험에
가입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종종 은행 등지에서 재직을 증명하기 위한
수단으로 혹은 경력 등을 확인 받기 위해서
위 서류를 제출 하라는 요구를 받기도 하죠.

옛날에는 이 서류를 받기 위해서 각 각
따로 발급을 받았어야 했었는데요.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서 이제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통하여 한 번에
발급을 받아보실 수 있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4대보험 가입 확인서 발급을
인터넷을 이용해 출력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이를 설명해드리기 전에 먼저 4대보험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 넘어갈게요.
이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4가지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개인이 소득 활동을 할 때
납부하는 보험료를 기반으로 갑작스런 사고나
질병 등의 이유로 소득활동이 중단 되었을 때
연금을 지급하여 기본 생활이 가능토록
도움을 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건강보험은 국민이 낸 보험료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관리를 하다가 질병이나 부상의 발생으로
필요 할 때 보험급여를 제공하여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사회보장 제도입니다.

고용보험은 근로자가 실직하였을 때
생활의 안정을 위해 일정 기간 급여를 지급하는
실업급여와 함께 구직자에 대한 능력 개발과
향상을 위한 재취업 촉진, 실업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는 사회보험입니다.

산재보험은 사업주로부터 소정의 보험료를
징수하여 그 기금으로 사업주를 대신해
산재근로자에게 보상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는 여기서 발급이 가능해요.
다음 포털에서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검색하시면 홈페이지가 하나 나오게 되죠.
바로 이 사이트에 한 장으로 발급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

접속하시기 편하시도록 바로 아래에
링크를 따로 걸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4insure.or.kr

홈페이지를 접속해주시면 메인화면 중앙에
4대보험 가입 확인서 발급을 할 수 있도록 메뉴가 있죠.

증명서 발급에 가입내역 확인서를
클릭하셔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와 프린터가 필요해요.

자, 그럼 하나하나 진행해보도록 할게요.

클릭을 하게 되면 개인 비회원 이용서비스에
동의를 하는지 묻는 페이지가 나오게 되죠.
모두 동의를 하신 후에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인인증서인증과 브라우저인증이 있는데요.
저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한 번 들어가볼게요.

로그인이 완료가 되면 이렇게
다시 마이페이지라는 곳으로 이동됩니다.

4대보험 가입 확인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
아래에 보이는 [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페이지를 보게 될거에요.
타 기관 제출용으로 발급을 받으려면
가입내역 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의
지사 민원창구 중 한 곳에 신청을 하셔야합니다.

일단 4대보험 가입 확인서 발급을 위해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넘어 오시면 이렇게 4대보험 가입 확인서 발급을
할 수 있는 신청 페이지가 뜨게 되죠.
여기서 기본정보들은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모두 확인을 해준 다음에 [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자, 신청버튼을 누르고 해당 페이지로
넘어오게 되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거에요.
우측 상단에 보이는 [새로고침]을 누르면
처리여부가 바뀌게 될 겁니다.

이제 출력을 통해서 4대보험 가입 확인서 발급을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 확인서 인터넷 발급은
아주 간편하고 쉽게 진행하실 수 있겠죠?
위에 링크를 걸어드린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바로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졌는데요.
모두 건강 잘 챙기시길 바라며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