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웨이브 이용권의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이브라는 콘텐츠 플랫폼 들어보셨나요.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OTT

연합 플랫폼으로 19년 9월에 등장을 했죠.

지상파 3사 콘텐츠 연합 플랫폼인 푹과

SKT의 옥수수를 결합한 통합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많이들 이용하고 있는 넷플릭스와 같은

OTT서비스로 지상파 3사에 방영을

하고 있는 드라마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넷플릭스나 왓챠를 많이

이용해오고 있었는데 오늘은 웨이브에 대해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웨이브 이용권에 대해

정리를 해보도록 할게요.

예전에 있었던 POOQ와 Oksusu를 통합한

플랫폼이다 보니 CJ E&M 계열의

방송은 송출이 되지 않는다고 해요.

 

홈페이지를 간단하게 살펴보니 현재

방송을 하고 있는 드라마들이 많이 있네요.

라이브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지상파

방송들도 볼 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처럼 집에 TV를 설치하지 않은 분들에겐

아주 괜찮은 서비스인 것 같네요.

요즘 즐겨보고 있는 드라마인

날아라 개천용이나 펜트하우스가

바로 바로 올라오고 있는 것 같아요.

왓챠나 넷플릭스의 경우에는 현재 방송을 하는

드라마가 올라오기도 하지만 웨이브에서는

지상파 3사의 드라마가 싹 올라오는 것 같아요.

 

저는 TV가 없어서 실시간으로

보지는 못하고 다시보기를 통해서

시청을 하고 있는 중인데 실시간 LIVE 기능도 있어

바로 바로 본방을 볼 수도 있겠습니다.

실시간 TV보기가 가능한 라이브가

되는 채널들을 살펴보자면

YTN, 연합뉴스, MBC, KBS, SBS 등이 있죠.

지상파 3사의 연합 플랫폼이다 보니

CJ 계열의 채널들은 없습니다.

 

이 부분은 조금 아쉽기도 하네요.

요즘은 케이블에서 하는 드라마들도

꽤나 재밌어서 많이 보는 편인데ㅠㅠ

등록된 드라마들도 지상파 3사의 작품들이네요.

웨이브 이용권을 한 번 살펴볼게요.

총 3가지로 나누어지고 있습니다.

 

이용권으로 방송+LIVE+Wavvie영화+해외시리즈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Basic 7,900원

동시시청 1회선, HD화질, 모바일+PC

 

Standard 10,900원

동시시청 2회선, FHD화질, 전체 디바이스

 

Premium 13,900원

동시시청 4회선, 최상위 화질, 전체 디바이스

 

이렇게 웨이브 기본 이용권이 있네요.

제휴 이용권도 나와있습니다.

플로나 벅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군요.

 

Basic X FLO 무제한 13,750원

동시시청 1회선, HD화질, 모바일+PC

 

Basic X Bugs 듣기 13,750원

동시시청 1회선, HD화질, 모바일+PC

 

Basic X KB나라사랑카드 6,700원

동시시청 1회선, HD화질, 모바일+PC

 

군인들은 나라사랑카드를 통해서

할인된 가격으로 결제를 할 수 있는 것 같네요.

첫 이용고객이라면 저렴한 가격으로

웨이브 이용권을 쓸 수가 있는데요.

드라마 카테고리를 보니 예전에 재밌게

봤던 드라마들도 많이 올라와 있던데

저는 굉장히 끌리고 있습니다.

 

첫 달 100원에 추가로 2개월 이용 시

매월 50% 할인이 된다고 하는데요.

일단 결제를 하고 보고 싶은 드라마 싹 다

정주행을 한 후에 해지하도록 해야겠네요.

지금까지 웨이브 이용권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저처럼 국내 드라마나 예능을 즐겨보는

분들에겐 꽤나 괜찮은 플랫폼인 것 같아요.

 

무엇보다 라이브로 지상파 3사를

볼 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드는데요.

첫달은 싸게 볼 수 있으니 일단 결제를 하고

이용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할게요!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