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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사업을 하는 경우에는 여러가지

증명서들을 발급 해야 하는 때가 많죠.

은행에서 어떤 일을 볼 때도 종종

지방세를 완납했는지를 확인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에 의하여

부과 징수되는 것이며 재정수요에

충당이 되는 세금이라고 할 수 있죠.

지방자치단체의 세목은 특별시세,

광역시세, 도세, 구세, 시군세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살펴볼게요.

여기서 지방세완납증명서란 지방세를

모두 납부하였음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로 납세자 정보를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성명, 사업 종류,

전화번호, 증명서 발급 목적등으로

구분하여 각 항목에 정확한 내용을

기재하도록 해야 하는데요.

 

이는 해당 주민자치센터나 세무서에

인감도장과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을 하면 발급이 가능하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이용 본인인증을

거친 후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 언제나 그렇듯 민원 서비스를

집에서 해결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정부24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다음 포털에서 검색을 하시면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비대면 시대에는 주민센터에

직접 가는 것보다 가능한 프린터가

있는 곳에서 편하게 증명서들을

발급 받을 수 있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이렇게 정부24 홈페이지로 들어오면

바로 찾아보실 수 있을 거에요.

 

홈페이지 중앙에 있는 자주 찾는

서비스를 보게 되면 지방세납세증명이란

아이콘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지방세납세증명을 통해서 들어가주시면

간단한 절차와 공동인증서를 통해서

바로 발급을 받을 수 있을거에요.

자, 이제 신청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한 상태입니다.

 

신청방법으로는 인터넷, 방문,

FAX, 우편이 있는데요.

역시나 편하게 인터넷을 이용해서

바로 발급을 진행하는 것이 좋겠죠.

 

따로 수수료가 들지 않으니

간편하게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신청하기를 통해서 어떻게

진행되는지 함께 보도록 할게요.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과 비회원

신청하기로 나누어지게 되는데요.

회원일 경우 공동인증서나 아이디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비회원일 경우엔 간단한 본인정보를

입력한 후에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단계에서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니 준비를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이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먼저, 몇 가지 정보들을 입력해야해요.

 

사업자 구분은 개인과 법인이 있으니

해당하는 것을 선택해주시고

아래에 있는 빨간점 표시가 된 것들은

필수 입력사항이니 채워주시면 됩니다.

다음 부분은 증명서의 사용

목적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용목적으로는 대금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신탁 등기, 그 외의 목적으로

나누어져 있으니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령방법은 프린터로 출력을 하니

온라인 발급 그대로 하시면 되겠죠.

마지막 단계로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에 대해서 묻는데요.

법인등기사항증명서나 주민등록표

등 초본과 해외이주신고 확인서가 있어요.

 

이 신청에 따른 업무처리와 관련해

행정정보의 공동 이용을 통해

담당 공무원이 위의 확인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지 묻는 거에요.

 

체크를 하신 후에 아래에 있는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한 후에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마쳐 주게 되면 이렇게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완료가 되는 부분입니다.

 

자동으로 신청 결과 페이지로

넘어가게 될텐데요.

여기에서 [문서출력]을 클릭해

프린터로 뽑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문서 출력을 클릭하시면

또 하나의 열리게 되는데요.

 

여기서 우측 상단에 보이는 [인쇄]를

클릭하셔서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로 대상을 잡아주고 아래에 있는

인쇄를 클릭해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 없이 간단하게

진행 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요즘같은 시국엔 사람이 몰리는 곳에

방문을 한다는 것이 꺼려질텐데요.

이런 민원 서비스들의 경우 인터넷으로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프린터만 있다면 집이나 회사 사무실

등에서도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민원 서류들 중에서

직접 방문을 해야 하는 것도 있지만

왠만하면 다 인터넷발급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으니 정부24에서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가 있는지

한 번 체크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오늘은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간단히

알려드리는 시간이었습니다.

 

비대면으로 집에서도 쉽게

여러가지 민원 서류들을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정부24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직접 방문 할 필요 없이 편하게

접속하셔서 처리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