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체국 영업시간을

한 번 확인해보고 토요일에도

운영을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우체국 영업시간 토요일

우편물을 수취하거나 발송하고

전달해주는 역할을 하는 우체국

요즘은 금융업무들도 겸하고 있죠.

저 같은 경우 등기로 서류를 보낼때나

택배 보낼 일이 있으면 집 근처에 있는

우체국에 들리곤 하는데요.

 

사실 회사를 다니시는 분들의 경우

시간을 내서 가기가 좀 애매하겠죠.

업무 시간으로 인해서 개인적인 일을

처리하기엔 쉽지 않을 것 같아요.

퇴근을 하고 방문하게 될 경우

영업시간이 끝나서 문이 닫혀있는

일도 허다하게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우체국 영업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한 번 살펴봅시다.

제가 어렸을 때 동네를 돌아다니다보면

이런 빨간 우체통이 꼭 하나씩은

있었던 것 같은데 요즘은 눈 씻고

찾아봐도 보기가 힘든 것 같아요.

어릴 땐 저기에 편지도 넣고 많이

보냈었던 기억이 나는데 이젠 추억으로

자리 잡은 것 같습니다.

 

요즘은 뭐 스마트폰을 이용해 수시로

연락을 주고 받고 할 수 있으니

편지를 쓸 일이 거의 없겠죠.

 

자, 그럼 본격적으로

우체국 영업시간 토요일에도 과연

운영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우체국 영업시간

우체국 영업시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에

화면 맨 아래쪽으로 내력가보면

작은 메뉴로 [전국 우체국 이용안내]라는

것이 보이게 될텐데요.

 

여기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릭을 하게 되면 이렇게 창이

하나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첫번째에 보이고 있는

우체국 운영 및 이용시간을 눌러서

확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전국 우체국 이용 안내에서는

당일특급 가능지역이나

우체국 찾기, 국내/국제 우편요금 등

다양한 정보들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영업시간

그럼 우체국 영업시간을 볼게요.

먼저, 우편 서비스부터 정리하겠습니다.

 

<우체국 창구>

월~금(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무인우편 창구>

내부 월~금(평일) 09시~18시

옥외 연중무휴 08시~22시

 

<우편집중국>

월~금(평일) 09시~18시

 

이렇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겠네요.

아쉽게도 우체국 토요일 영업시간은

없기 때문에 이용을 할 수 없겠네요.

우체국 영업시간

이번에는 금융서비스 시간입니다.

우체국 창구부터 알아볼게요.

 

<대민업무>

월~금(평일) 09시~16시 30분

 

<CD/ATM>

월~금(평일) 09시~18시

 

<365코너>

연중무휴 07시~23시 30분

 

우편집중국에서는 예금,

보험등의 서비스를 취급하지 않네요.

우편서비스와 금융서비스 모두

평일에만 영업을 하고 있으며

공휴일은 이용불가라고 나와있네요.

 

옛날에는 토요일에도 잠깐 들려서

택배를 보냈었던 것 같은데요.

현재는 우체국 토요일 영업시간은

운영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마감시간도 대부분이 18시에 끝이나니

직장인분들은 퇴근하고 이용하기가

힘든 부분이 있을 것 같네요.

저도 회사를 다닐 때에는 업무적으로

서류를 보낼 일이 있을 땐

상사한테 말을 하고 우체국에 잠깐

다녀오곤 했었지만 개인적인 일을

처리할 땐 굉장히 눈치가 보이겠죠.

 

그나마 회사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면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잠깐 다녀와도

상관이 없겠지만 멀리 있을 땐 좀

난감할 수도 있는 부분이겠네요.

지금까지 우체국 영업시간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는 시간이었어요.

아쉽지만 토요일이나 일요일,

공휴일에는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 점 잘 기억해주시고 중간 중간

짬내서 다녀오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잠깐 회사에 일 처리 좀 하고 온다고

하면 왠만하면 보내줄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