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한 번씩 차량등록증을 어디에 뒀는지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을 때엔 차량등록증 재발급을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좋겠죠.

차량등록증 재발급

집에 뒀나 싶어서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고 사무실이나 자동차 안에도 없고 정말 귀신이 곡할 노릇처럼 어디에 놔뒀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은 상황이 한 번씩은 오는 것 같습니다.

 

차량을 판매한다거나 이전을 할 때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차량등록증이죠. 급하게 사용을 해야하는데 보이지 않는다면 간편하게 재발급을 신청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차량등록증 재발급을 하면 되는지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등록증에는 여러가지 정보들이 담겨져 있는데요. 최초등록일이나, 자동차등록번호, 차종, 용도, 차명, 형식 및 연식, 차대번호, 검사유효기간 등의 많은 정보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발급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가장 기본적으로는 시청이나 구청, 집 주변의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을 하셔서 재발급을 진행하실 수 있을거에요. 하지만 직장을 다니는 분이라면 직접 방문을 한다는게 꽤나 번거롭고 시간을 내기도 힘든 부분이 있을겁니다.

차량등록증 재발급

이럴 땐 인터넷으로도 쉽게 차량등록증 재발급을 할 수가 있어요. 다음에서 자동차365를 검색해보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바로 들어가실 수가 있을텐데요. www.car365.go.kr 링크 하나 남겨드릴테니 편하게 접속해보세요!

 

바로 이곳에서 소정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바로 발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함께 보면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365에 접속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시게 될거에요. 여기서 가운데에 있는 자동차의 모든 정보를 하나로 자동차 종합정보 제공포털을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차량등록증 재발급

차량등록증 재발급은 아주 쉽게 하실 수가 있어요. 위 홈페이지 화면에서 아래 쪽을 보면 [자동차 온라인등록 발급 서비스]란 메뉴가 보이실거에요.

 

여기를 클릭하시고 이동을 하도록 합니다.

그럼 이렇게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로 들어올 수가 있는데요. 아래를 보시면 자동차 민원 온라인 서비스라는 영역이 눈에 들어오시게 될 겁니다.

 

여기서 두 번째에 있는 [등록증 재발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차량등록증 재발급

자, 이제 차량등록증 재발급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오게 됩니다.

 

먼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모두 체크해주신 후에 제일 아래쪽으로 내려가보면 본인 정보를 입력한 후 공동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이렇게 화면이 보이게 될거에요. 여기에서 입력할 부분은 모두 채워주신 후에 아래에 [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차량등록증 재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의 수수료가 발생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이용시간은 매일 오전7시부터 22시까지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등록증 재발급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진행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자동차365가 수수료가 더 저렴한것으로 알고 있으니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이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딘가에 놔뒀던 자동차 등록증이 보이지 않을때 직접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재발급을 신청하고 출력까지 하실 수 있을거에요. 걱정하지마시고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