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 비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현재 폰을 사용한지가 벌써 4년차에 접어들게 되었는데요. 약정도 끝나고 해서 다른 폰으로 바꿀까 하다가 고정 지출을 조금이나마 아끼기 위해서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 알뜰폰에 자꾸 눈길이 가고 있는 중이에요.

알뜰폰 요금제 비교 썸네일

요즘에는 매 달 나가는 고정 지출을 줄이기 위해서 많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통신비가 꽤나 부담스러운 부분이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휴대폰을 쓰지 않을 수는 없는 노릇이죠. 그나마 제일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해서 사용하고 있긴 한데 요즘은 알뜰폰에 관심이 가더라구요.

 

사실 스마트폰을 그렇게 많이 사용하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데이터도 항상 남아도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뭔가 이 가격을 주고 사용을 한다는 것이 굉장히 아깝게 다가오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 비교를 한 번 해보고 어떤 것이 저렴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이란?

알뜰폰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는 통신망을 빌려 가상이동통신망을 짠 뒤 일반 서비스를 재판매하는 사업을 지원하고 홍보하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가 마련을 했습니다.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로 일반 통신망보다 저렴하게 이용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에 있는 이통사 통신망을 빌려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여 저렴한 요금으로 쓸 수 있기 때문에 요즘 많이들 선택하고 계실텐데요. 단점이라면 멤버십 혜택이 거의 없고 고객센터 등의 고객 지원이 미흡하다고 하는군요.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 비교는 어디서?

본인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약정이 끝나게 되면 대부분 새로운 것으로 교체를 할까 고민을 하게 되죠. 저도 지금 약정이 끝난지 2년이 지났는데 아직까지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예전에 쓰던 무제한 요금제를 싸게 이용을 하고 있어서 살려두고 있는 중인데요.

 

요즘은 이 금액도 매 달 고정지출로 나가는 것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바꿀까 말까 계속해서 고민을 하는 중이에요. 알뜰폰이 처음 시장에 나오게 된 것도 통신비 지출을 줄이기 위함으로 등장을 하게 되었죠. 그리고 지금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계실텐데 요금제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알뜰폰 요금제 비교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살펴볼게요. 각 통신사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서 직접 확인을 하셔도 되는 부분이지만 한 눈에 볼 수 있는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를 종합하여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설정하고 비교를 할 수 있는데요. 1개의 통신사에 아주 많은 요금제가 있기 때문에 일일이 찾아보는 것이 굉장히 번거로울 수 있겠죠. 알뜰폰 허브를 이용하신다면 간단하게 한 눈에 비교를 해보실 수 있을 거에요.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허브에 접속을 하게 되면 메인 화면에서 바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데이터나 음성량, 문자를 설정할 수가 있는 영역이 보이게 될 거에요. 여기서 설정을 해주시고 아래에 있는 [검색]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보통 한 달에 5GB 정도를 사용 중인 것 같은데요. 통화 같은 경우에는 무제한이라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부분이고 문자는 요즘 사용을 할 일이 없죠. 임의로 한 번 넣어보고 검색을 돌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설정을 해두고 검색을 눌러보니 아래에 이렇게 맞춤형 요금제를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가격대가 완전 저렴해지는 부분인 것 같은데요.

 

아래에 플러스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알뜰폰 요금제 비교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나오는지 함께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을 해보니 더 자세하게 설정을 하실 수 있는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납부 요금이나 통신망과 규격 등을 추가한 후에 검색을 해주시면 본인에게 원하는 맞춤형 요금제를 비교 분석 해보실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꼭 메인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업무용 폰이나 세컨폰을 사용하실 때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은데요. 어떤 요금제들이 나오게 되는지 다시 한 번 검색을 돌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양만큼 설정을 하고 검색을 해주시면 이렇게 알뜰폰 요금제 비교를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제가 설정한 값에서 마음에 드는 것은 데이터 5GB에 음성 250분 정도 사용을 할 수 있는 것을 체크해볼게요.

 

여기서 마음에 드는 것이 있으시다면 해당 요금제 우측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셔서 상세 내용들을 확인해보실 수가 있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 비교에 대해서 살펴보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우체국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을 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기존 이동통신사로부터 망을 임차해 이용자에게 자체브랜드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통화 품질은 동일하되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단, 통신사 간에 통화 품질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겟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어떻게 찾아보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상단 메뉴바에서 [우체국알뜰폰]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이 곳에 들어가시면 각 통신사별 요금제 비교를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 우체국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하나 남겨드리도록 할테니 접속하셔서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들어가시게 되면 [내게 맞는 요금제 선택]이란 메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신 후에 본인에게 맞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통신망이나 상품 구분 및 월 사용량으로 음성과 문자, 데이터를 입력하신 후에 검색을 해주시면 아래에 조회 결과로 알뜰폰 요금제 비교를 할 수가 있는 부분입니다. 이번에도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한 값으로 검색을 돌려주시면 아래에 추천 요금제가 등장을 하게 됩니다. 데이터 5GB를 설정해서 검색을 해봤는데 우체국 6G와 8G가 굉장히 저렴하면서도 마음에 드는데요. 이런 식으로 본인의 휴대폰 사용량에 맞추어서 설정을 하신 후에 찾아보시면 쉽게 비교를 하실 수가 있을 것 같아요.

 

저도 바꾸고 싶지만 아직까지는 지금 사용중인 휴대폰이 크게 고장도 나지 않고 쓸만하기 때문에 조금 더 쓰다가 고장이 난다면 알뜰폰으로 바로 갈아타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지금까지 알뜰폰 요금제 비교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알뜰폰 허브나 우체국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간단한 설정을 통하여 요금제들을 비교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셔도 확인을 할 수가 있기도 한데요.

 

본인이 편하신 방법을 사용하여 자신의 사용량에 맞는 것을 잘 찾아서 사용을 해주는 것이 가장 좋겠죠. 요즘 통신비를 아끼기 위해서 가입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좋은 상품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