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은 어떻게 되는지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요즘 매 주마다 2장씩 구매를 하고 있는 중인데 1천원 이상은 당첨된 적이 없어서 너무 아쉽네요. 제발 1등 한 번만...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

노후보장형 복권으로 인기를 끌었던 연금복권 다들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2011년 7월에 520이 처음으로 출시가 되었고 초창기에는 흥행을 하다가 점차 사람들의 관심에서 밀려나기 시작했었죠. 그리고 현재는 연금복권 720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어 판매가 되고 있는 중입니다.

 

20년간 500만원을 받을 수 있었던 당첨금이 이제는 20년간 매 월 700만원으로 오르면서 다시 한 번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520때부터 매 주 2장씩만 꾸준하게 사고 있는 중이에요.

자, 그럼 지금부터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은 어떻게 되는지 한 번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복권 720이란?

기존에 있던 것을 재설계해서 새로운 상품이 2020년 5월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요. 일단 1등에 당첨이 되면 20년간 매 월 700만원을 받을 수가 있는 연금식 복권입니다.

 

로또의 경우 고액 당첨금을 일시불로 지급을 받지만 이는 달마다 월급처럼 받는 형태이죠. 개인적으로 월급마냥 따박 따박 들어온다는 것이 너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세금도 줄어드는 이점도 가지고 있는데요.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

연금복권 720 당첨금액은?

그럼 연금복권 당첨금을 먼저 살펴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등에 당첨이 될 경우에는 월 700만원씩 20년간 지급이 되는데요. 그 총액은 16.8억원에 달합니다. 연금식으로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2등도 연금식으로 지급이 되는데 월 100만원씩 10년동안 받을 수가 있습니다. 총 금액은 1.2억원이에요. 그 다음 등수부터는 금액이 확 줄어들게 되는데 일단 마저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등은 1백만원, 4등은 10만원, 5등은, 5만원, 6등은 5천원, 7등은 1천원을 받게 됩니다.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은 어떻게?

자, 그럼 이제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복권 당첨금액에 대해서 세금이 붙게 되기 때문에 당첨금을 그대로 받을 수가 없는 부분입니다.

 

소득세법에 규정된 소득에 대한 세금을 내야 하는데요. 복권 당첨금기타소득으로 잡히며 금액에 맞는 세율에 따라 부과가 되고 있는 중이랍니다.

그러면 연금복권 실수령액은 얼마일까요? 국내에서는 5만원을 초과하는 때부터 세금이 부과됩니다. 5만원에서 3억원 이하는 20%, 3억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30% 세율이 적용되죠. 그리고 여기에 소득세의 10%만큼 주민세가 추가적으로 붙게 되는 부분입니다.

 

그러면 5만원에서 3억원은 22%, 3억원을 초과하는 당첨금액은 33%의 세율이 적용되는 것이죠. 요즘 로또 1등 당첨자가 굉장히 많이 나오고 있어 받을 수 있는 수령액이 생각보다 낮은 편인데요. 어떻게 보면 연금복권 1등이 더 이득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의 경우 당첨금 총액을 계산해보면 3억원을 초과하는 부분이지만 이는 일시금이 아닌 연금식으로 매 월마다 분할금으로 지급이 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월마다 받게 되는 금액에 대해서 세금이 적용되겠죠.

월 700만원에서 22%의 세금을 제외하게 되면 실제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월 546만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2등 당첨자의 경우에도 100만원에서 세금을 제외하고 월 78만원씩 받게 되는 부분입니다. 1등과 2등이 동시에 되면 완벽한 조합일 것 같네요.

연금복권은 어디에서 팔까?

연금복권 구입처도 한 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일단은 오프라인 매장으로는 복권 판매점에서 구매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밖을 돌아다니다 보면 쉽게 찾을 수가 있을거에요. 예전에는 편의점에서도 파는 곳이 있었는데 지금도 있는지는 정확하게 잘 모르겠네요.

 

저 같은 경우 요즘에는 항상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고 있는 중이에요. 현재 복권수탁업체인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예치금을 충전해두고 로또와 연금복권을 구매하실 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집 앞에 있는 판매점에 가서 직접 구입을 했었는데 현금을 쓸 일이 거의 없어서 요즘은 그냥 인터넷으로 사고 있어요.

다음에서 동행복권을 검색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를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진행하신 후 로그인을 하게 되면 예치금 충전을 해두고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하실 수가 있어요.

 

저는 매 월 3만원씩 충전을 해두고 1주일에 로또 5천원, 연금복권 2천원씩 꾸준하게 사고 있는 중인데 고액에 당첨된 적이 아직까지 단 한 번도 없어서 너무 아쉽습니다.

상단에 보이는 [복권 구매] 메뉴를 확인해보시면 연금복권 720을 바로 찾으실 수가 있는데요. 클릭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화면이 팝업이 됩니다.

 

여기서 자동으로 돌리셔도 되고 본인이 직접 설정을 하셔서 구매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그냥 조만 선택을 해두고 자동번호로 돌려서 사고 있어요. 당첨 확인도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더 편한 것 같습니다.

연금복권 추첨 시간은 언제?

연금복권 720 추첨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후 7시 5분경에 MBC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고 있으니 바로 확인을 하실 수가 있을거에요.

저처럼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신 분들은 직접 추첨 번호를 확인하지 않고 목요일 밤 늦게 동행복권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서 마이페이지로 가보면 당첨이 되었는지 낙첨인지를 바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서 [낙첨]이라고 적힌 문구를 보면 어찌나 가슴이 아픈지 모릅니다.

이렇게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과 함께 구입처 및 추첨시간까지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어떻게 보면 로또 보다 더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로또 당첨자수가 너무 많을 경우에 말이죠.

 

요즘 정말 먹고 살기가 너무 힘이드는 시기인데 운이 좋게 고액이나 당첨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중이네요. 진짜 좋은 꿈 한 번 꾸고 야무지게 1등 한 번 되었으면 소원이 없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모두 꼭 당첨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