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주름 관리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예전부터 목주름이 잡혀서 굉장히 신경쓰이고 있는 부분인데요. 미리 확인을 해두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목주름 관리법

얼굴 피부가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목에 주름이 생기게 되면 그만큼 나이가 들어 보일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목주름은 곧 나이테라고도 하지만 요즘은 꼭 그렇지만도 않은 것 같아요.

 

특히나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 목을 자주 움직이게 되면서 목주름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경우가 많이 있을 것입니다. 저 또한 하루 종일 컴퓨터 작업을 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하다 보니 생겨난 상태에요.

그래서 오늘은 목주름 관리법을 간단하게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피부는 얇은 편이죠. 피지선도 적기 때문에 다른 부위보다 주름이 생기기 쉬운 곳입니다. 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노출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자외선으로 인하여 노화가 쉽게 찾아오기도 한다고 하죠.

 

매끈하고 탄력이 있는 목의 라인은 또 다른 동안의 요소로 꼽히기도 하는 부분인데요. 사실 얼굴에 비해서 목은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경써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주름 관리법은 어떻게 해주는 것이 좋을지 간단하게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일상 생활을 하거나 잠들기 직전까지 스마트폰을 장시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을 이용할 때 장시간 고개를 아래로 숙이는 행동이 목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만지거나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목을 구부리지 않고 화면을 자신의 눈높이에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한 자세로 오래도록 지속을 할 때는 가벼운 목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해요.

목주름 관리법

다음으로 알려드릴 목주름 관리법은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자외선은 우리 피부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지속적으로 노출이 될 경우에 피부의 탄력성이 저하되고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거칠어지게 되죠.

 

목은 다른 부위에 비해서 피부가 얇으며 지속적으로 외부에 노출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외선에 의한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 외출을 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목에도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베개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높은 베개를 계속해서 쓰게 되면 혈액 순환에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목 근육이 긴장 상태가 지속될 경우 목주름이 나타나기가 쉬운데요.

 

자신이 누웠을 때 몸이 수평이 될 수 있을 정도의 베개를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몸 높이에 맞게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죠. 저도 조금 높은 베개를 사용하고 있는데 당장 바꿔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 기능성 화장품들이 아주 잘 나와있어서 많이들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이제는 얼굴 뿐만 아니라 목도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목의 경우 외부에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노폐물이나 먼지 등 오염 물질이 계속해서 쌓이기 쉬운 부위입니다.

얼굴 클렌징 할 때에도 목도 꼼꼼하게 닦아주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수분크림이나 안티에이징 기능이 있는 화장품 등으로 충분한 보습을 시켜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목에 충분이 발라준 다음에 아래에 위로 끌어 올리는 마사지를 반복해서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입을 크게 벌리면서 목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목주름 관리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저는 요즘 목주름이 너무 뚜렷하게 보여서 굉장히 신경이 쓰이는 부분인데요. 아직 잡히지 않으신 분들은 미리미리 예방을 해주는 것이 정말 중요하겠죠.

 

평소에도 안티에이징 기능이 있는 화장품을 이용하여 목 관리도 철저하게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같은 자세로 오래 있을 경우 주름이 더 쉽게 발생하기 때문에 중간 중간 스트레칭 및 마사지도 꾸준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