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검진 병원조회는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달 꾸준하게 납부를 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이는 국가 건강검진 금액도 들어있어 2년에 한 번 무료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건강검진 병원조회

저도 최근에 우편으로 하나 날라와서 확인을 해보니 이번에 건강검진 대상자더라구요. 최근에 이사를 하게 되면서 정신이 없어가지고 아직까지 받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예전에 직장을 다닐 때 한 번 검진을 받고 이번에 두번째로 검사를 받게 될 것 같은데요. 전에 살던 동네에서는 집 근처에 바로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이 있어서 편했는데 이번 이사한 지역은 아직 어디에 있는지 파악을 하지 못했네요.

 

 

 

 

그래서 오늘은 건강검진 병원조회는 어떻게 하는지 집 주변에서 찾기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올해가 대상자일 경우에 우편으로 대부분을 받을 수 있을거에요. 아니면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을 해보는 방법 또한 있습니다. 접속하셔서 로그인을 하시고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 부분은 다음 시간에 따로 또 정리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처럼 미리 우편으로 받으신 분들은 집 주변에서 받을 수 있는 병원이 있는지가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요. 어떻게 검색을 하면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건강검진 병원조회

일반 건강검진의 경우 기본적으로 받게 되는 검사 항목이 있습니다. 진찰 및 상담과 신체 측정, 시력, 청력검사, 혈압측정, 흉부 방사선, 혈액검사, 요 검사, 구강검진 등이 있습니다.

 

암 검진의 경우에는 연령별로 받을 수 있는 항목에 차이가 있는데요. 암 검사 비용의 경우 수검자가 10%를 본인 부담해야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건강검진 병원조회 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건강검진 병원조회는 어떻게?

국민건강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에 중간 쪽으로 내려가 보시면 이렇게 건강정보라는 영역이 있어요. 여기에 [검진기관 찾기]를 클릭하신 후 검색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현재 이사를 한지가 1주일도 지나지 않아서 주변에 무엇이 있는지 아직 파악을 해두지 않은 상태인데요. 일단 집 주변에 있는 건강검진 병원이 있는지 찾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검진 병원조회

클릭을 해서 들어오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시와 동을 선택해주시면 집 주변에 있는 곳을 쉽게 찾을 수가 있을텐데요.

 

아래에 일반, 구강, 휴일검진기관, 암검진 등을 선택해서 검색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암 검진을 건너뛰고 할 예정이니 일반으로 선택해서 한 번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검진 병원을 찾았다면?

자, 저는 현재 송도신도시로 이사를 왔기때문에 송도 주변에 있는 건강검진 병원조회를 진행해봤습니다. 검색 결과로 총 80곳을 찾을 수가 있었는데요.

이곳에서 한 곳을 선택해서 방문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편하게 갈 수 있는 집 근처에 있는 곳을 방문하는 것이 좋겠죠.

이렇게 주변에 있는 건강검진 병원조회를 하고 쉽게 찾을 수가 있는데요. 해당 홈페이지에서 입력시점이나 검색시점의 차이로 인하여 정보가 다를 수도 있다고 하니 방문하기 전에 전화를 해서 물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항목별로 체크를 해서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찾는데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거에요. 주중에 바빠서 방문을 하지 못하는 분들의 경우 휴일검진기관을 체크해서 찾기를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건강검진 병원조회

이렇게 건강검진 병원조회를 아주 쉽게 할 수가 있겠습니다. 편하게 하실 수 있도록 따로 링크를 남겨드리도록 할테니 접속하셔서 본인의 집 주변을 한 번 찾기해보시기 바랍니다.

 

#. 건강검진 병원찾기 바로가기 홈페이지로 들어가신 후에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시와 구, 동을 입력하신 후 아래에 검색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바로 찾을 수 있을거에요. 혹시 모르니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전화를 해서 다시 한 번 체크를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