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옛날에는 직접 발품을 팔면서 번거롭게 진행을 했지만 이제는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는 시대이죠.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요즘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왠만한 정보들을 모두 알아낼 수 있는 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사를 준비 중이시거나 내 집 마련의 꿈을 키우고 있으신 분들의 경우 부동산 시세에 관심이 많으실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내가 매매를 하고 싶은 집이 있거나 투자를 목적으로 할 때 가장 먼저 진행해야 하는 것이 해당 지역의 시장 조사를 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주변 지역들의 매물 시세가 어떻게 자리 잡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먼저겠죠.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으로도 쉽게 파악을 할 수 있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는 어디서?

자, 시세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실행하실 수 있을거에요. 직접 해당 지역의 부동산을 찾아가 발품을 팔며 알아보는 분들도 계시겠죠. 그리고 인터넷을 이용해 여러 곳의 시세들을 한 번에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이는 국토교통부의 홈페이지나 KB부동산시세 그리고 다양한 앱들을 통하여 시장 조사를 진행해보실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직접 발품을 팔아도 좋겠지만 조금 더 편하게 대략적으로 파악을 할 수 있을거에요.

그럼 지금부터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란 홈페이지를 이용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다음 포털에서 검색을 하시면 해당 사이트를 바로 찾을 수가 있으니 접속하시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거에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상단 메뉴바에 아파트나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등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것을 하나 클릭하셔서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하는 방법은?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오늘은 아파트의 거래가를 한 번 조회를 해보도록 할텐데요. 상단에 보이는 [아파트]를 클릭하셔서 이동을 하게 되면 좌측에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제가 얼마전에 인천 송도로 이사를 와서 주변 시세를 한 번 파악해보도록 할게요. 시와 도를 입력한 후 구를 선택해주시고 관심있는 동을 넣어주시면 지도에 바로 등장을 하게 되죠. 그리고 지도에 아파트 모양의 아이콘들이 쭉 생겨나게 됩니다. 여기서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파악을 하실 수가 있어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송도에 위치하고 있는 더샵센트럴파크를 클릭해보니 이렇게 정보들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최근에 매매된 거래가를 직접 파악을 하실 수가 있는 부분이지요.

4월에 거래된 매물의 부동산 실거래가를 파악을 할 수가 있겠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가격으로 거래가 이루어졌네요. 이렇게 지난 기간의 매매 내역도 살펴볼 수가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뿐만 아니라 상세정보 창의 상단 탭에서 [전월세]를 클릭하시면 해당 매물의 전세와 월세 시세도 체크를 해보실 수 있는 부분입니다. 최근에 거래된 내역을 다시 한 번 확인을 하실 수가 있는 부분이지요.

 

이렇게 본인이 이사를 희망하는 지역의 아파트나 오피스텔의 실거래가 어떻게 되는지 쉽게 파악을 할 수 있겠습니다. 저도 서울에서 살다가 경기도로 이사를 오게 되었는데요. 어디로 가야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국토교통부의 홈페이지를 통해 이곳 저곳 둘러보다가 송도로 오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매물의 시세 파악 가능

생각보다 아주 쉽게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하실 수 있는 부분이죠.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를 통해서 파악을 할 수가 있는 부분입니다.

상단 메뉴바에서 아파트 뿐만 아니라 연립/다세대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등 여러가지 형태의 부동산 거래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어떻게 하면 되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편하게 파악을 하실 수 있도록 국토 교통부 홈페이지 링크를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실거래가 조회 바로가기 요즘 집 값이 많이 올라가서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죠.

 

저도 현재 상황이 그렇게 좋지는 않은 편이라 이렇게 하다간 평생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할 수 있을지도 의문이네요. 그래도 열심히 살다보면 좋은 소식이 들려오지 않겠어요. 많은 분들이 힘든 나날을 보내고 계실텐데 모두 힘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