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는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이사를 하면서 정신이 없었는데요. 한창 바쁠 때 우편이 하나 왔었는데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방법 체크해보겠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국가 건강 검진으로 국가의 지방자치단체 종합적인 계획에 의하여 실시되는 건강검진입니다. 현재는 일정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하여 국가에서 무료로 실행을 하고 있는 중이지요.

 

2년에 한 번 무료로 제공을 받게 되는데요. 이번 2021년에는 홀수년도 출생자에 한하여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회사를 다니고 있는 중이시라면 아마 연락을 받았을 것 같은데요.

저 같은 경우 퇴사를 하고 집에서 쉬고 있는 중인데 우편으로 날라왔더라구요. 아직 못 받으신 분들은 혹시 모르니 오늘 알려드리는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일반 건강검진 대상자로는 지역가입자로 세대주와 만 20세 이상의 세대원 중 홀수년도 출생자가 속합니다. 피부양자의 경우 만 2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자, 직장가입자는 비사무직 전체, 격년제 실시에 따른 사무직 대상자, 의료급여 수급권자는 만 19세에서 64세 의료급여수급권자가 있습니다.

 

기본 검사 항목으로는 진찰 및 상담과 신체계측, 시력, 청력 검사, 혈압측정, 흉부방사선, 혈액검사 및 요검사, 구강검진 등을 하게 되며 나이에 따라서 추가되는 항목들이 있어요.

상시근로자가 있는 모든 사업장은 직장인 건강검진의 대상자이며 사무직은 2년 1회, 비사무직은 1년 1회를 시행하게 되는데요. 작년인 2020년은 짝수년도 였는데 코로나로 인하여 우려가 있어 한시적으로 2021년 6월까지 연장되었죠.

그리고 2021년에 받게 되는 분들도 많이들 계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어떻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하면 되는지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아 볼 내용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쉽게 파악을 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저도 얼마 전에 우편으로 받긴 했는데 잠깐 확인하고 버려서 가지고 있지를 않는데요.

 

오늘 방법을 설명드리면서 다시 한 번 체크를 해보아야 될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 메인 화면 내에서 바로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맞춤 메뉴를 확인해보면 [건강검진 대상조회]라는 아이콘이 바로 보이는 부분이죠.

 

여기를 클릭하셔서 이동을 하신 후 단계에 따라 진행을 하시면 바로 파악이 가능합니다.

클릭을 하고 이동을 하게 되면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등록되어 있는 분들은 공동인증서를 이용하여 접속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처음으로 하고 계신 분들은 공동인증서 등록을 통하여 계속해서 이용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등록이 되어 있지 않아서 바로 등록을 하고 로그인을 했습니다.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게 되면 바로 체크를 하실 수가 있어요. 이렇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일반검진과 구강검진, 확진검사 정도만 받게 될 것 같습니다.

 

B형간염이나 암검진의 경우 대상이 아니라고 나오고 있는데요. 이제 건강검진을 할 수 있는 병원이 집 주변에 있는지 검색을 해보고 방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년의 건강검진 대상자라면 가까운 검진기관을 방문하셔서 진행을 하시면 되는데요. 이는 무작정 아무 병원이나 찾아가면 안 되는 부분입니다.

 

홈페이지를 보시면 지역별로 검진 기관을 검색하실 수 있으니 미리 파악을 해두신 후에 예약을 잡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검사를 받으려고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오래 걸릴 수도 있을거에요.

 

 

건강검진 병원조회 주변에서 찾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검진 병원조회는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달 꾸준하게 납부를 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이는 국가 건강검진 금액도 들어있어 2년에 한 번 무료로

nyangzip4.tistory.com

건강검진 병원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따로 정리를 해둔 것이 있으니 한 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어요. 저도 올해는 받아야 하는데 슬슬 주변에 있는 병원을 알아보고 예약을 미리 잡아놔야 될 것 같습니다.

국가건강검진 기한은 올해 말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미리미리 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연말에는 수검자가 몰려서 예약을 잡기가 힘들 수도 있을 거에요. 이렇게 대상자는 인터넷을 이용해서 확인을 하실 수가 있는데 만약 공동인증서가 없으시다면 1577-1000으로 문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