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증상 순서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확산세가 줄어드는가 싶더니 다시 또 증가하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어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

벌써 4월 말이 다가왔지만 아직까지 아침, 저녁으로는 날씨가 많이 쌀쌀한 것 같습니다. 일교차가 크다보니 감기에 걸리시는 분들도 많이들 계실 것 같은데요.

 

현재 상황에서 감기에 걸리면 걱정부터 앞서게 되는 것이 사실이죠. 혹시나 코로나 증상은 아닌가 하고 신경이 쓰이게 되는 부분이 있죠.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증상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감기와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달아 격상하며 진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확산세가 줄어들지 않아 걱정이 많습니다. 정말 요즘 같은 상황에서는 작은 감기 증상만 나타나더라도 걱정이 앞서죠.

 

혹시나 감염된 것은 아닐가 하고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일반 감기와 코로나 증상에는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것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는?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의 가장 흔한 증상을 알아보자면 발열과 마른 기침,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후각이나 미각 손실, 근육통, 인후통, 콧물, 코 막힘, 두통과 설사 등의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는데요.

 

가벼운 증상부터 중증 질환까지 넓은 범위의 증상을 겪게 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연구진이 지난 2월 WHO에 등록된 중국인 코로나19 환자들을 대상으로 증상을 분석한 결과 일정한 증상 순서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는 발현 초기에 가장 먼저 발열이 발생하고 이어서 기침, 근육통을 거친 후 메스꺼움과 구토 그리고 마지막으로 설사 순으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증상 자체는 비슷하지만 발현 순서가 다른 호흡기 질환과 다르다고 밝히고 있는데요. 무엇이 다른지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

독감의 경우에는 기침과 근육통이 나타나고 다음에 두통과 콧물, 발열,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죠. 코로나는 발열 증상이 먼저 나타난 이후로 다른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독감과 코로나 증상의 일부는 비슷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구분을 하기에 다소 어려운 점이 존재하기도 하는데요. 증상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겠죠.

이렇게 코로나 증상 순서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독감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걱정되는 부분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가장 큰 특징은 먼저 발열이 생긴다는 점이네요.

 

혹여나 의심 증상이 발생한다면 외출을 자제하고 보건소나 1339로 전화를 해서 먼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민 예방 수칙으로는 꼼꼼하게 손을 씻으라고 하는데요. 외출을 하고 집에 돌아왔을땐 가장 먼저 화장실로 들어가 손을 꼼꼼하게 씻도록 합시다. 그리고 마스크는 항상 착용을 하고 다니는 것 잊어서는 안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