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창 이용을 하다가 최근에는 결제를 해지하고 다른 플랫폼으로 넘어가서 보고 있는 중이었는데요. 이제 다시 복귀를 하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확진자 수가 조금씩 줄어드나 싶더니 다시 또 증가하고 이러한 상황이 반복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굉장히 많이 늘어난 상황이죠.

 

저도 현재 퇴사를 하고 프리랜서로 일을 하고 있는데 재택근무를 하다보니 지금은 밖으로 나갈 일이 거의 없네요. 그래서 쉬는 시간일땐 항상 넷플릭스나 왓챠, 웨이브와 같은 플랫폼을 이용해 콘텐츠를 즐기고 있습니다.

오늘은 OTT 서비스의 대표 플랫폼인 넷플릭스 요금제를 한 번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란 무엇인가!?

넷플릭스는 세계 최대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업체 중 하나이죠. 현재 신규 가입자 수가 지난 번에 비해서 다소 줄기는 했습니다만 2020년 12월에는 전세계 가입자 수가 2억명을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매 월 요금제 결제를 통해서 세계 각국의 드라마나 영화, 예능 등 여러가지 콘텐츠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요즘 같은 시국에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플랫폼 중 하나이죠.

넷플릭스 요금제 총정리

넷플릭스를 이용할 때 처음 가입을 하는 사람들에게 30일 무료 시청 기회를 제공했었는데 최근에 '30일 무료 체험 프로모션'이 종료가 되어버렸습니다. 이제는 멤버십 가입을 통해서 이용을 해야하죠.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는 총 3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각 멤버십 등급에 따라서 월 요금과 영상의 화질, 해상도, 그리고 동시 접속이 가능한 인원 수에 차이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가격이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게 될 경우 동시접속 인원이 늘어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친구끼리 금액을 나누어서 결제를 하고 같이 이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베이직 요금제

자, 그럼 가장 저렴한 베이식 요금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 월 9,500원의 이용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화질이 SD가 제공되며 동시접속은 1명만 가능하게 됩니다.

 

해상도는 480p로 화질에 민감하신 분들은 시청하는데 다소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가격이 가장 저렴하긴 하지만 사실 가성비가 많이 떨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

다음 넷플릭스 요금제는 스탠다드 등급이 있습니다. 매 월 12,000원의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HD 화질이 제공되고 있으며 동시접속은 2명이 가능해요.

 

1080p 화질이기 때문에 영상 콘텐츠를 감상하실 때 깔끔하게 보실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항상 결제를 할 때면 스탠다드로 이용을 하고 있는 중이에요.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

마지막 요금제는 프리미엄입니다. 매 월 14,500원으로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UHD 화질이 제공되며 동시접속은 4명이 가능한 부분이에요.

 

해상도는 4K와 HDR이 제공됩니다. 화질면에서 더욱 더 선명한 고화질로 감상을 할 수가 있겠죠. 이 요금제도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계시는데요.

자, 혼자서 이용하기에는 부담이 된다면 될 수 있는 가격대라고 할 수 있겠죠. 하지만 조금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동시접속이 가능한 점에 주목을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넷플릭스 요금제 중에서 프리미엄의 경우 4명이 동시에 시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인 3명을 더 모아서 금액을 더치페이 한다면 확 저렴해지는 부분이지요.

넷플릭스 요금제가 월 14,500원의 프리미엄 등급이 있는데요. 4명이 함께 그룹을 맺고 사용을 하게 된다면 개인당 약 3700원을 지불하고 사용을 할 수 있게 되겠죠.

 

저도 한 때는 이렇게 친구들과 함께 사용을 하기도 했었는데요. 최근에는 볼만한 콘텐츠가 다 떨어져서 다른 플랫폼으로 넘어가서 즐기고 있는 중이에요. 이제 슬슬 넷플릭스로 복귀를 할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확진자 수가 급격하게 증가하게 되면서 영화관을 가는 것이 굉장히 꺼려지는 부분이죠. 저도 극장에 가서 영화를 본지가 벌써 1년이 훌쩍 넘어버린 것 같아요.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걸 정말 좋아하는데도 말이죠.

 

그래서 요즘에는 그냥 집에서 넷플릭스나 왓챠, 웨이브 등의 플랫폼들을 결제하면서 이번달에는 여기서, 다음 달에는 저기서 이런 식으로 돌아가면서 시청을 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넷플릭스 요금제나 기타 플랫폼의 가격들이 모두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저처럼 결제를 해두고 주구장창 보시는 분들이라면 사실 그렇게 가격이 비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정말 뽕을 뽑는다는 마인드로 모든 콘텐츠를 보려고 하거든요.

하지만 정기적으로 빠져 나가게 되다보니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이럴 때는 그냥 친구들을 모아서 함께 나누어 이용을 한다면 훨씬 더 이득을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저도 올해 1월 초까지는 넷플릭스 요금제를 결제해서 꾸준하게 사용을 해오고 있다가 펜트하우스를 보기 위해서 웨이브로 잠깐 넘어가게 되면서 잠시 결제를 끊어놓은 상태인데요.

 

이렇게 볼 콘텐츠가 없을때는 중간 중간 결제를 해지하고 다른 곳에서 놀다가 와도 되는 부분이지요. 현재는 웨이브로 국내 예능들을 재미나게 시청을 하고 있는 중이에요. 그리고 이번에 결제 해지를 해둔 상태라 다시 넷플로 복귀를 할 예정이랍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저한테는 너무나도 좋은 플랫폼들이에요.

지금까지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고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렇게 쓰고 계실 것 같아요.

 

주변에 드라마나 영화, 예능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있다면 함께 돈을 모아서 아이디를 공유하며 이용을 하시면 너무나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에 접속을 하면 개개인의 프로필을 만들어서 쓸 수 있으니 본인 프로필로 자유롭게 시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럼 추가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포스팅들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고 마치도록 할게요.

 

 

넷플릭스 공포영화 추천 7편

안녕하세요, 넷플릭스 공포영화 추천으로 7편 정도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비대면 시대를 보내고 있다 보니 언제 영화관을 갔었는지 이제는 기억조차 나지가 않는 부분이네요. 요즘에는 그냥

nyangzip4.tistory.com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추천 개취

안녕하세요,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추천을 몇 가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확진자수가 급격히 늘어났죠. 벌써 1000명대를 넘어서고 말았네요. 갑자기 이렇게 급격히 증가하니 정말 두렵고

nyangzip4.tistory.com

 

 

넷플릭스 영화 추천

안녕하세요, 넷플릭스 영화 추천을 몇 가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조금 풀리나 싶었는데 이번주 주말부터 다시 또 기온이 영하로 뚝 떨어지나 봅니다. 이렇게 추울 땐 그냥 방구석에서

nyangzip4.tistory.com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작품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지난 시간에는 영화를 몇 가지 추천해드리는 시간 가졌었죠. 개인적으로 영화보다 드라마를 더 좋아하는 편

nyangzip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