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을 매매 하려는 분들에게 있어서 반드시 알아보아야 하는 부분이 가격대를 체크하는 것이겠죠.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많은 분들이 내 집 마련을 위해서 열심히 일을 하며 돈을 모으고 계시겠죠. 개인적으로 지금 상황에서는 평생 벌어도 서울에 아파트 한 채를 사기에는 너무 힘이 들 것 같습니다.

 

수도권으로 눈길을 돌려봐도 가격대가 엄청나기 때문에 정말 내 집 마련은 점점 더 멀어지는 것 같은 기분이에요. 그래도 열심히 하다 보면 숨이 트일 날도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동산 거래의 경우 큰 돈이 오가기 때문에 신중하게 확인을 해야하죠. 그래서 오늘은 사전에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도 쉽게 많은 정보들을 찾아볼 수가 있죠. 이사를 계획 중인 분들에게는 이사를 갈 지역에 있는 매물들의 시세들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할텐데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는 굉장히 쉽게 할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서 시세가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미리 파악을 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국토교통부의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라는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다음 포털에서 검색을 하시면 홈페이지가 바로 나오기 때문에 쉽게 찾아보실 수가 있을거에요.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에 상단 메뉴바를 보시면 [아파트]가 있는데요. 여기로 들어가신 후에 본인이 원하는 지역을 설정하시고 매물들을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를 클릭해서 들어가게 되면 이렇게 지도가 뜨게 되는데요. 좌측에 있는 설정 창에서 본인이 이사를 가고 싶은 지역을 등록하신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도 임의로 한 번 입력을 해서 해당 지역의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서울 성동구에 있는 성수동을 한 번 검색을 해봤습니다. 지역 설정을 하시면 해당 지역에 있는 매물들이 아파트 아이콘으로 표시가 되는데요.

 

이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유튜브에서 알 수 없는 알고리즘으로 떠서 봤던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를 한 번 클릭해봤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최근에 거래되었던 금액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 탭에서 매매 뿐만 아니라 전월세 가격대도 확인을 하실 수가 있어요.

4월에 거래된 가격을 보니 55억 2천만원에 거래된 것으로 나오는데요. 정말 가격대가 어마어마하죠. 로또 1등에 당첨된다고 하더라도 못사는 부분입니다. 전월세를 확인해도 엄청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는 이렇게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실거래가 조회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찾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등 여러가지를 검색하고 찾아보실 수 있는 곳이라 유용하게 사용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부동산 매매를 계획 중이시라면 참고하기에 정말 좋은 곳이겠죠.

지금까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찾아보셔도 되고 KB에서 제공하고 있는 리브온 홈페이지를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지역 설정을 통해서 해당 동네에 있는 아파트 매물들의 거래 가격을 쉽게 찾아보실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