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비대면 시대이다 보니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날 수 밖에 없겠죠. 그러다 보니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요즘은 넷플릭스 외에도 여러가지 OTT 서비스를 통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시대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현재 넷플릭스와 웨이브를 결제해서 이용을 하고 있어요.

 

여러 플랫폼들을 돌아가면서 결제를 하고 드라마나 영화, 예능 프로그램을 즐겨보고 있는 중이에요. 플랫폼마다 등록되어 있는 콘텐츠에 차이가 있다보니 돌려가면서 쓰면 더 좋은 부분인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오늘은 대표적인 OTT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넷플릭스 요금제의 종류를 한 번 정리해볼까 합니다.

넷플릭스란 무엇인가?

원래부터 인기가 있는 플랫폼이었는데 작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코로나로 인하여 이용자수가 급격하게 늘어난 상태이죠.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서비스가 주력인 미국의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OTT 기업입니다.

 

OTT란 Over The Top의 약자로 인터넷을 통해서 볼 수 있는 TV 서비스를 말합니다. 전파나 케이블이 아닌 범용 인터넷망으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죠. 미국드라마나 한국드라마, 영화 및 예능 등 다양한 영상들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예전에는 신규 가입자의 경우 30일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었죠. 하지만 2019년부터 멕시코를 시작으로 이 30일 체험 프로모션이 점진적으로 종료를 해 왔습니다.

그리고 지난 4월에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모든 국가의 30일 체험 프로모션이 종료된 상태입니다. 예전에 이 서비스를 통해서 무료로 보곤 했었는데 이제는 직접 결제를 해야지만 시청을 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자, 그럼 넷플릭스 요금제는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총 3가지의 요금제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정기결제를 통해서 시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중간에 해지하고 싶을 때는 언제나 끊을 수가 있기 때문에 쭉 감상을 하시다가 더 이상 볼 콘텐츠가 없다 싶을 때 끊고 다른 플랫폼으로 넘어가서 즐기다가 다시 돌아오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는 총 3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베이식과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제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베이식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화질면에서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보는데 불편할 수도 있을거에요.

 

각 요금제 마다 차이가 조금씩 있는데요. 원하는 옵션에 따라서 멤버십을 선택하고 결제를 하여 이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비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따로 꿀팁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요금제로 베이식이 있습니다. 월 9,500원의 이용료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동시접속 가능한 인원은 1명이며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수도 1개입니다.

 

기본적으로 영화나 TV프로그램 무제한 시청은 모든 넷플릭스 요금제가 동일한 부분이에요. 차이가 있다면 화질이 다소 떨어지기 때문에 보는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스탠다드 요금제월 12,000원의 가격을 지불하게 됩니다. 동시접속 가능한 인원은 2명이며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는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의 수도 2개입니다.

 

HD 화질로 각 종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탠다드 이상으로 결제를 해서 보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마지막 요금제는 프리미엄이 있습니다. 월 14,500원의 이용료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동시 접속 가능한 인원은 4명이며 저장할 수 있는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수도 4개입니다.

화질은 UHD까지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격이 가장 비싼만큼 가장 좋은 옵션들을 가지고 있는 멤버십이죠. 저도 현재 프리미엄으로 결제를 해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절약 꿀팁

매 월 정기적으로 요금이 빠져나가다 보니 결제를 해놓고 잘 보지 않는 경우에는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할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의 경우 월 14,500원이 나가게 되는 부분인데요. 여기서 주목할 점은 동시접속 가능인원 4명이라는 것입니다.

 

이는 나를 제외하고 3명이 더 동시에 시청을 할 수가 있다는 점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친구들과 함께 요금을 나누어서 이용을 하게 된다면 그만큼 가격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함께 이용할 4명을 모아서 결제를 한다면 14,500원의 이용료가 약 3,600원 수준으로 떨어지게 되는 부분이죠. 시청을 할 때는 프로필 설정을 통해서 자신만이 이용하는 것으로 만들어서 보시면 됩니다.

 

가족끼리 공유를 해서 이용을 해도 좋고 조금 더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친구들이나 지인들을 모아서 함께 쓰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2명이서 스탠다드를 이용해도 좋겠네요.

요즘은 넷플릭스 자체적으로도 영화나 드라마들을 제작하고 있기 때문에 볼거리는 아주 풍부합니다. 최근에 봤던 오리지널 작품으로 한국 드라마인 '무브 투 헤븐'이라는 작품이 있어요.

근래에 봤던 드라마 중 가장 재밌게 봤던 작품인데 아직 안 보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감동과 재미가 모두 녹아들어 꽤나 볼만한 드라마였습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리는 시간이었습니다. 총 3가지의 멤버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옵션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혼자 보기에 부담스러운 가격이라면 함께 볼 친구들을 모아서 금액을 나누어 결제를 한다면 훨씬 더 저렴하게 즐기실 수 있을거에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재미난 콘텐츠 즐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