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를 보시는 분들 중 한 번씩 화질이 저하되는 현상을 느끼기도 할텐데요. 이럴 때 어떻게 설정을 하면 되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넷플릭스에서 무브 투 헤븐이란 오리지널 드라마를 봤는데요. 정말 오랜만에 재밌는 작품을 보게 된 것 같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아직 시청하지 않은 분들이 있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요즘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워낙 많다보니 미드나 한드, 예능, 영화 등 다양하게 감상을 하고 있는 중이에요. 그리고 새롭게 나올 명작들도 많죠. 지금은 킹덤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네요.

오늘은 넷플릭스 화질 설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자동으로 다 되어 있을텐데 혹시나 잘못 설정되어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진행해보시기 바랄게요.

넷플릭스 화질 설정

저 같은 경우에는 영상을 보다가 지루한 부분이 있으면 스킵을 해서 보곤 하는데요. 이럴 때 한 번씩 화질 저하 현상이 발생하곤 합니다. 그런데 넷플릭스는 영상 자체에서 화질 설정을 따로 할 수 있는 기능이 없죠.

 

스킵을 하다가 화질이 떨어지게 되면 잠시 후에 돌아오곤 할거에요. 그런데 설정을 잘못건드려서 제대로 된 화질로 감상을 하지 못하고 있다면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프로필 계정으로 이동

일단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 우측 상단을 보시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필 아이콘이 있을거에요. 여기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에 계정으로 들어갈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계정으로 이동한 후 프로필&자녀 보호 설정이란 카테고리가 있죠. 여기에서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프로필에 화살표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로 또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가장 밑에 있는 재생 설정에서 변경을 클릭합니다.

자, 그럼 이렇게 넷플릭스 화질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화질 같은 경우에는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에 따라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UHD까지 이용을 할 수가 있어요. 스탠다드부터 HD 화질이 지원되기 때문에 고화질로 설정을 해두시면 될거에요. 아니면 그냥 상단에 있는 자동으로 해두고 써도 되겠습니다.

영상을 보시는데 있어서 화질이 너무 떨어진다 싶으면 이렇게 넷플릭스 화질 설정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가셔서 어떻게 설정이 되어 있는지를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대부분 자동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것 같은데요. 여기에서 본인의 요금제에 맞게 고화질로 픽스해두고 써도 될 것 같아요.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체크해보실 수 있을거에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외출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시죠. 7월부터 방역 수칙이 바뀐다고 하는데 어떻게 될 지 지켜봐야겠네요.

 

지금까지 넷플릭스 화질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시청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오늘 알려드린 내용 체크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