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가불기 뜻 알아보기

category 생활의 기록/생생정보통 2021. 6. 26. 11:02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불기 뜻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하다보면 종종 보이는데 무슨 뜻인지 저도 모르고 있다가 검색을 하고 알게 되었는데요. 정리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불기 뜻

나이가 들어가다 보니 이제는 인터넷 용어들에 대해서도 모르는게 점점 많아지는 것 같네요. 최근에 아프리카tv라는 인터넷 방송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이 있길래 이리 저리 검색해보고 있는데요.

 

여기 저기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다 보니 가불기라는 말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이게 뭐지하고 검색을 해보고 이제서야 무슨 뜻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저도 나름 컴퓨터를 오래 붙잡고 사는 사람인지라 이러한 용어들에 대해서 많이 안다고 생각했는데 모르는게 정말 많더라구요. 지금부터 가불기 뜻은 무엇인지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불기 뜻

가불기 뜻은 '가드 불능 기술'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오픈사전을 검색해보니 가드나 회피로 막고 피하는게 불가능한 보스의 스킬이라고 나오더라구요.

 

한 마디로 막을 수 없는 기술을 뜻하고 있습니다. 이는 철권이나 스트리트파이터 등의 격투 대전 게임에서 등장을 했다고 하는데요. 격투게임을 보면 캐릭터들의 기술 중에서 가드가 불가능한 스킬들이 몇 개가 있죠. 막았다 해도 데미지가 박히고 아니면 가드 자체가 불가능한 기술들을 말합니다.

자, 그럼 가불기 뜻을 살펴봤는데 이 용어는 언제 사용하게 되는 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거절하기 힘든 상황에 직면할 때가 있을텐데요. 이럴 때 어쩔 수 없이 당해 주어야만 하는 상황에 쓰인다고 합니다.

게임에서의 기술 특성처럼 넷상에서 도저히 어떻게 할 수 없는 상황을 일컬어 가불기 걸렸다고 말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반박할 수 없는 논리나 대책 없이 우기는 상대, 해결을 할 수 없는 매우 불리한 상황 등에 쓰인다고 하죠.

흔히 가불기 뜻은 논리가 완벽하다는 긍정의 의미에서 사용이 될 때도 있고 말도 안되는 억지를 부릴 때 상대방을 비꼬는 용으로도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검색을 해보면 다양한 가불기를 찾아보실 수가 있는데요. 예를 들어보자면 어릴 때 자주 듣게 되는 질문이 있죠.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 혹은 여자친구가 바다에 자기랑 엄마가 빠지면 누구부터 구할거냐는 질문 등 굉장히 많은 예시들을 볼 수가 있겠습니다.

가불기 뜻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봤는데요. 원래는 게임에서 나온 용어인데 요즘은 인터넷 용어로 자리잡고 자주 쓰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여기 저기 인터넷 서핑을 많이 하는 편인데 댓글이나 글들에서 자주 봤던 것 같아요.

나름 컴퓨터를 많이 하곤 있는데 요즘 용어들을 따라가기가 점점 더 힘들어지는 것 같네요. 이게 나이를 먹고 있다는 증거인지.. 이렇게 또 하나 알아가는군요. 오늘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