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총정리

category 게임의 기록/PC 2021. 6. 29. 08:35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치트키를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릴 때 한 번 해봤던 게임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로 게임 방송을 즐겨보는 편인데 요즘 스타를 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준비를 해봤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한창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다가 요즘 또 재미가 시들시들해져서 잘 하지 않고 있는 중이네요. 무슨 게임을 할까 여기 저기 찾다가 인터넷 방송을 보는데 스타크래프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 꽤 많아졌더라구요.

 

제가 어릴 땐 스타크래프트나 리니지, 바람의나라 같은 게임들이 등장을 하고 대유행을 했었습니다. 저도 당시에 PC방에서 친구들과 모여서 팀을 짜고 스타를 많이 했던 추억이 있어서 관심이 가게 되었어요.

그래서 설치를 하고 컴퓨터랑 하는데 10여년 만에 하다 보니 어렵더라구요. 신기하게도 초딩때 외웠던 스타크래프트 치트키가 아직까지도 기억이 난다는 것.. 기억이 나지 않는 것도 있는데 오늘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등장

스타크래프트는 블리자드에서 제작한 RTS게임입니다. 오리지널은 1998년 3월 31일에 출시가 되었고 확장팩인 브루드 워는 98년 11월 30일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로 2017년 3월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등장을 했어요.

 

리마스터가 나오면서 이전 버전은 무료로 이용을 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아직 리마스터는 결제하지 않고 옛날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조금씩 해보고 있는 중이에요. 꾸준하게 할 마음이 든다면 리마스터를 구매할 예정입니다.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정리

아직까지 다른 사람들과 하기에는 실력이 너무나도 부족해서 컴퓨터랑 그냥 저냥 즐기고 있는 중인데요. 한 번씩 스타크래프트 치트키를 쓰기도 한답니다. 예전에는 왠만한 건 다 알고 있었는데 다시 해보니 자원 채워주는 것과 맵 밝히는 것 밖에 기억이 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지금부터 여러가지 치트키를 정리해드리도록 할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플레이하면서 한 번 사용을 해보시기 바랄게요. 저도 까먹었던 것들 다시 한 번 상기시켜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자주 사용되는 것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Show me the moeny

이건 정말 기억 속에서 잊혀지지가 않더라구요. 미네랄과 가스를 각 10,000씩 획득하게 되는 치트키입니다. 심심할 때 컴퓨터랑 8대 1로 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2. operation cwal

건물과 생산, 업그레이드 등의 작업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입니다. 업그레이드 같은 경우 즉시 완료가 되고 건물은 훨씬 빠르게 만들어낼 수가 있죠. 대신에 컴퓨터의 생산속도도 함께 빨라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3. power overwhelming

최근에 설치해서 하는데 이게 기억이 안나서 못했었네요. 바로 무적 치트키입니다. 생명력에 박히는 데미지가 0으로 유닛이나 건물이 무적이 됩니다.

자주 쓰이는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계속해서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black sheep wall

이것도 까먹지 않은 것 중 하나이네요. 맵을 가리고 있는 전장의 안개를 지워줍니다. 맵을 밝혀주는 것이죠. 컴퓨터랑 할 때면 항상 이것부터 치고 시작합니다.

 

5. food for thought

이것은 인구수를 200까지 제한 없이 생산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원래는 인구수를 늘리기 위해서 각 종 건물이나 오버로드를 뽑아줘야 하는데 그럴 필요 없이 200까지 쭉 뽑아낼 수가 있는 치트키입니다.

 

6. Modify the phase variance

특정 건물을 짓기 위해서는 사전에 먼저 지어주어야 하는 건물들이 있죠. 이러한 것들을 무시하고 모든 건물과 유닛,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7. something for nothing

이번 치트키는 모든 업그레이드 및 공격, 방어 업그레이드 +1씩 증가시켜줍니다. 업글하기 귀찮을 때 3번 쳐주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스타크래프트 치트키를 정리해볼 수 있겠네요. 컴퓨터랑 플레이 하시는 분들은 이정도만 알면 재밌게 즐길 수가 있을 것 같아요. 저는 매 번 빠른무한으로 8대 1로 한 번씩 시간 떼우기 용으로 하고 있는데 오랜만에 해서 그런지 너무 재밌게 하는 중이에요.

 

앞으로 흥미가 계속 생긴다면 리마스터도 구매하고 배틀넷으로 다른 사람과도 해볼 생각입니다. 요즘 재밌는 게임이 없어서 뭘 할까 고민을 했었는데 당분간 스타를 좀 하고 있어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