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확진자가 급격하게 재확산되면서 해외여행이 쉽지 않은 상황이 되어버렸죠. 수도권 외에는 집합금지가 다소 양호하기 때문에 타지역으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제주도나 부산을 가기 위해서 김포공항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주차요금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비행기 모습이 보이는 썸네일
김포공항 주차요금

여행을 가기 위해 김포공항을 갈 때는 여러가지 짐들도 챙겨야 하고 집에서 거리도 좀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을거에요.

 

그래서 직접 자가용 통해서 가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럴 때 주차 하는 것을 많이 신경쓰게 되죠. 특히나 주말을 끼어서 갈 경우에 사람들이 워낙 많다보니 주차하기도 만만치 않고 김포공항 주차요금도 꽤 나가게 되죠.

김포공항 주차장 안내

 

 

 

 

김포공항 내에 있는 유료주차장은 총 4개소가 있습니다. 6,000여대의 동시 주차 수용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용객들은 본인이 이용하기 편리한 곳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 청사의 주차장 별로 요금체계가 다르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김포공항 주차장 안내

방문을 하시면 주차대행도 이용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출발편 항공기를 이용할 때 국내선이나 국제선청사에 있는 주차대행서비스 안내 카운터에 자동차를 맡기고 도착한 1층에서 바로 인도하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김포공항 주차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예상액을 조회해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기 위해서 입차일시를 7월 24일 토요일부터 7월 26일 월요일까지 기간을 잡아봤는데요.

 

예상 주차요금이 60,000원으로 나오고 있네요. 실제 요금과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좋겠네요.

김포공항 주차요금 안내

자, 그럼 기본적으로 차량구분과 국내선의 제1주차장, 제2주차장, 국제선, 화물청사의 요금들은 어떻게 책정이 되어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구분은 승용차와 버스(승합차), 화물차, 특수차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요금은 소형과 대형에 따라 나누어지기 때문에 미리 파악을 해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먼저, 국내선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의 김포공항 주차요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금체계는 월,화,수,목요일과 금,토,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에 따라서 달라지며 소형과 대형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1일 추가 주차시에 상기요금이 반복적용됩니다. 위에 표를 보시고 참고를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다음은 국제선 주차요금입니다. 소형은 기본 30분에 1,000원이고 30분 초과시 매 15분당 500원이 추가됩니다. 24시간일 경우 월,화,수,목은 18,000원이고 금,토,일 및 법정공휴일은 2,7000원이에요.

 

대형은 기본 30분에 1,200원이고 매 10분마다 400원 추가됩니다. 24시간 40,000원이며 1일 추가 주차시 상기요금이 반복적용됩니다.

다음은 화물청사 요금입니다. 소형은 최초 30분과 30분 이후로 나누어지고 있죠. 기본요금 1,000원에 30분 이후 매 15분당 500원이 추가 됩니다. 월,화,수목은 6시간에 12,000원이고 금,토,일 및 법정공휴일은 9시간 18,000원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여행도 마음대로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 답답함을 많이 느끼게 되죠. 저도 작년 이후로는 어디로 놀러간 적이 없어서 최근들어서는 어디든 좀 가고 싶네요. 이번 여름 휴가때는 제주도로 갈까 생각중입니다.

직접 주차를 하고 신경을 쓰기가 어렵다면 공항 내 주차대행 서비스도 마련이 되어 있으니 이용해보시면 좋겠네요.

김포공항 주차요금

오늘은 김포공항 주차요금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는 시간이었습니다. 해당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 상단 메뉴 교통정보를 보시면 상세하게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예상액을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도 있으니 입차일시와 출차일시, 주차장 등을 선택하신 후에 예상 요금을 한 번 조회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