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법인 사업장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을 가지고 있죠. 이는 누구나 열람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 투자자나 금융기관, 외부 관계자 등이 회사 정보를 알아 볼 때 열람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을텐데요. 이제는 직접 방문을 하지 않아도 법인등부기등본 인터넷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하실 수가 있어요.

법인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썸네일
법인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법인사업체를 운영하다 보면 계약과 관련한 서류를 준비하거나 할 때 법인등기부등본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이 있을 거에요. 이럴 때 쉽게 인터넷으로도 해결을 할 수 있으니 어렵지 않게 진행을 하실 수가 있을거에요.

 

회사를 운영하게 되면 자주 열람하게 되는 것 중 하나이기 때문에 어떻게 발급을 받는지 알아둔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직접 방문을 하지 않아도 쉽게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부터 설명을 해드리도록 할게요.

법인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법인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은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라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바로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진행 단계를 간단하게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다음 포털에서 '대법원 인터넷등기소'(http://www.iros.go.kr/)를 검색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를 바로 찾을 수가 있는데요. 편하게 들어가실 수 있도록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접속해보도록 합시다.

법인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화면 중앙에 우리가 원하는 메뉴가 바로 보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부동산 등기로 선택이 되어 있을텐데요. 여기에서 법인등기를 클릭하시고 열람하기나 발급하기 중 본인이 필요한 것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법인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볼테니 발급하기를 눌러서 이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인등기부등본 발급하기

이제 법인등기에서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이동을 했습니다. 상단을 보시면 열람 수수료는 700원이고 발급수수료는 1,000원의 비용이 발생한다는 것을 알 수가 있어요.

그리고 여기서 등기소와 법인구분, 등기부상태 등을 설정해주시고 상호를 입력한 후 검색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법인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법인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을 위해 검색을 하게 되면 이렇게 각 종 항목을 체크하는 단계가 진행되는데요. 모두 확인을 해주신 후에 아래에 있는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법인등기부등본 발급

모든 항목을 확인하시고 마지막 단계로 오게 되면 수수료 결제를 해야합니다. 법인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은 1,000원의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아래에 보이는 결제버튼을 통해서 진행하시면 프린터로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이 필요 없으신 분들은 상단으로 돌아가 열람하기를 클릭해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법인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은 어떻게 진행할 수 있는지 간단하게 설명드리는 시간이었습니다.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법인등기 뿐만 아니라 부동산등기 등 여러가지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건강관리 잘 챙기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