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들어서 부쩍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진 상태에요. 은행에 돈을 넣어두기 보다는 투자를 해서 굴리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도 몇 개월 전부터 주식을 시작해 현재 투자를 하고 있는 중이에요. 그리고 꾸준하게 적금도 계속해서 넣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적금을 한 번 소개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카카오뱅크가 적혀 있는 썸네일
카카오뱅크 적금

요즘은 금리가 워낙 낮은 상태이다 보니 돈을 굴리려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적금 몇 개를 넣고 있긴 하지만 목돈 만들기에는 역부족인 것 같아요. 그래도 그냥 저냥 붓고 있는 상태네요.

 

최근에는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을 재미삼아 넣고 있는 중인데요. 그냥 통장에서 매주 소액이 빠져 나가고 있다보니 별로 신경을 쓰지 않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뱅크 26주 적금과 자유 적금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전문 은행이죠. 흔히들 카뱅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쉽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어고 이체를 할 때도 너무 편리해서 현재 주거래 은행 보다 더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카카오뱅크 적금 26, 자유

카뱅 장점을 한 번 살펴보자면 일단 계좌를 개설하기가 아주 간편합니다. 카드 발급도 빠른 편이죠. 그리고 송금을 할 때도 공동인증서나 보안카드 등을 입력하지 않고도 아주 쉽게 보낼 수가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2021년 12월 31일까지는 모든 ATM에서 입, 출금 수수료가 무료라고 해요. 급하게 현금을 뽑을 때 편의점에서 인출을 해도 수수료 없이 간편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적금

카카오뱅크 적금

카카오뱅크 적금하면 두 가지가 있습니다. 26주 적금과 자유 적금이 있는데요. 저는 현재 26주를 만들어서 계속 진행하고 있어요. 만들어 놓고 그냥 내버려두었더니 어느덧 17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사실 금리는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니라 이자는 얼마 되지 않습니다. 저도 그냥 재미삼아 만들어서 만기가 되면 필요한거나 하나 사자는 마음으로 가입을 한 거에요.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이제 저도 만기까지 얼마 남지 않은 상태네요. 처음 가입을 할 때 2,000원 증액으로 들어갔습니다. 금액은 다양하게 있으며 저는 매 주 2천원씩 추가도되어 납입을 하는 상품이에요.

 

26주차가 되면 만기 예상원금은 702,000원이 되는군요. 그래도 쏠쏠하게 모이는 것 같아서 괜찮네요. 요걸로 나 스스로에게 선물이나 하나 해줘야겠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도록 할게요. 처음 가입을 할 때 금액만큼 매주 증액이 되는 상품이에요. 가입 금액은 1천원, 2천원, 3천원, 5천원, 1만원 중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 가입대상: 실명의 개인
  • 예금종류: 정기적금(자유적립식)
  • 계약기간: 6개월
  • 이자지급방식: 만기일시지급식

26주 동안 매주 금액을 자동으로 증액하여 납입하는 자동이체입니다. 개설 후에 자동이체 변경이 불가하며 자동이체 추가 등록 및 26주 적금 자동이체 해지 후 재등록이 불가하다고 해요.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금리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금리를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약기간인 6개월간 기본 금리는 연 1.10%입니다. 여기에 자동이체 연속 성공 우대금리가 있어요. 7주 연속 성공을 하면 연 0.2%, 26주 연속 성공시 0.3%로 총 0.5%가 추가로 붙어요.

 

26주적금 납입 금액이나 요일을 변경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이는 개설 시 선택한 가입 금액과 개설 요일을 기준으로 매주 납입 금액이 자동으로 증액되는 상품이에요. 그래서 개설 후 납입 금액이나 요일 변경은 할 수가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다음 상품은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입니다. 지켜야 하는 납입일이나 납입횟수로 인한 금리 손해나 불편이 없는 상품이에요. 자동이체로 편리하게 추가 납입도 자유롭게 탄력적으로 운용이 가능합니다.

  • 가입대상: 실명의 개인
  • 예금종류: 정기적금(자유적립식)
  • 계약기간: 6개월~36개월(월, 일단위로 지정 가능)
  • 이자지급방식: 만기일시지급식

꾸준히 모으고 있는 적금을 해지 않아도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땐 최대 2회까지 긴급출금이 가능합니다. 적금이 만기가 되면 자동연장을 이용하여 최대 5회까지 만기 시 원금과 이자가 다시 원금으로 재예치되어 시작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금리

이번에는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금리를 알아볼게요. 먼저, 기본 금리의 경우 계약기간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36개월을 모두 채우게 되면 연 1.5%가 적용되며 각 구간 별로 차등 적용되니 참고해주시면 좋겠네요.

 

자동이체 우대금리로 만기 달성 시 연 0.2%를 추가로 적용 받을 수가 있습니다. 자유적금이다 보니 탄력적으로 운용하기가 좋은 상품인 것 같아요.

카카오뱅크 적금 가입 방법

카카오뱅크 적금 가입 방법

적금 가입을 위해서는 먼저,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하도록 합니다. 메인 화면 하단 메뉴바를 보시면 점3개 아이콘이 있을거에요. 여기에 들어가신 후 아래로 쭉 내려가보도록 합시다.

 

그러면 상품 가입에 카카오뱅크 26주적금과 자유적금이 있을거에요. 여기에서 원하는 것을 하나 클릭하시면 가입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개설할 수 있어요.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자유 적금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뱅크 26주 적금과 자유 적금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금리가 워낙 낮다보니 은행에 넣어두지 않으려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재테크의 기본은 저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도 그냥 저냥 소액으로 넣고 있어서 크게 부담도 없고 모아서 필요한거나 사자는 마음으로 하고 있네요. 오늘 알려드린 내용 한 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