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재 MZ세대들의 경우 우리 부모님 세대들과 다르게 가상화폐나 주식 등 고위험 투자를 추구하는 모습을 많이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은행에 돈을 넣어둔다 하더라도 금리가 낮다 보니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것 같아요. 부동산 가격도 끊임없이 상승을 하다보니 더 힘들어지는 상황이죠. 오늘은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돼지저금통을 두 손으로 받치고 있는 모습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지금의 Z세대는 초저금리 시대의 사회를 보내고 있습니다. 은행 예금금리는 2015년부터 연 1%대 금리가 이어져오고 있죠. 이러한 상황 속에서 월급을 받게 되면 저축에 기대는 것이 아니라 위험을 감수해가며 여러 곳에 투자를 하고 자산을 불려나가려는 모습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축은 재테크의 기본이기 때문에 목돈을 만들기 위해서라도 월급의 일정 부분을 차곡 차곡 모아두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간단하게 적금을 붓고 있는 중이기도 합니다.

적금이란 무엇인가?

적금은 은행에 매 달 일정한 금액을 넣거나 비정기적으로 넣어서 약속한 기간이 지난 뒤에 이자가 포함된 계약 금액을 돌려 받는 예금 제도를 말합니다.

적금이란

적은 돈으로 목돈을 만들 수 있는 은행 예금 상품의 하나입니다. 보통 예금과 비교를 해보면 적금은 계약 기간이 몇 개월 단위로 정해져 있으며 계약 기간 내에서는 대부분 입금만 할 수 있고 출금은 불가능한 경우가 많죠. 이율은 보통 예금보다 비교적 높은 편이기 때문에 재테크를 하는데 있어 기본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찾기

적금 이율 높은 은행

금융감독원의 '금융상품 한눈에'라는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여기에 접속을 하시면 한 번에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을 검색하실 수가 있어요. 직접 은행 하나 하나 찾아보면서 비교를 하면 굉장히 번거로운 부분이 있는데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높은 순대로 볼 수 있어 훨씬 편하게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적금을 클릭해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몇 가지를 따로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적금 상품 검색

접속을 하시면 이렇게 설정을 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본인의 입 맛에 맞게 설정을 하신 후에 아래에 금융상품 검색을 클릭하시면 적금 상품들이 등장을 하게 됩니다. 저는 일단 월저축금액을 30만원으로 하고 금융권역을 은행으로 하고 검색을 돌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검색을 하게 되면 이렇게 결과를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금융회사와 상품명, 적립방식 그리고 세전 이자율과 세후 이자율, 최고 우대금리 등을 파악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확인을 하고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고 상세한 내용을 파악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적금 이율 높은 은행으로 등장한 몇 가지 상품을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우리은행 WON 적금

우리은행 WON 적금

검색 결과로 나온 상품들을 간단하게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리은행의 WON적금이 있습니다. 가입기간은 12개월로 가입금액은 월 최대 50만원이에요. 정액적립식과 자유적립식으로 나누어지며 기본 금리는 연 1.9%입니다. 우대금리까지 하면 최고 연 2.1%까지 적용이 되네요.

케이뱅크 코드K 자유적금

코드K 자유적금

케이뱅크의 적금 상품도 있습니다. 가입기간은 6개월, 1년, 2년, 3년 단위로 있으며 가입 금액은 매 월 1만원에서 30만원입니다. 복잡한 우대 조건 없이 간단하게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면 추가 금리도 제공을 한다고 하네요. 필요한 금액에 대해서 부분인출 2회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스마트 적금

신한 스마트 적금

마지막으로 알아 볼 상품은 신한 스마트 적금입니다. 가입 기간은 12개월이며 가입 금액은 1천원부터 100만원까지에요. 신한은행 스마트폰뱅킹에서만 가입을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적금 상품이랍니다. 복잡한 우대 조건 없이 금리가 적용된다고 하네요. 연 1.6%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 한눈에 홈페이지에서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을 세전 이자율 순으로 검색을 한 결과였는데요. 이는 최고 우대금리로 설정을 해서 찾아보시거나 저축은행까지 포함시켜 검색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상품들을 또 비교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저축 뿐만 아니라 펀드 등 여러가지 상품들을 알아볼 수 있는 유용한 곳이기 때문에 한 번 참고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금융상품 한눈에(http://finlife.fss.or.kr/)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금융상품 한 눈에

지금까지 적금 이율 높은 은행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우대금리가 많은 상품들도 몇 가지가 있는데요. 다음 시간에 또 따로 정리를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고 계실텐데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 뿐이네요. 모두 힘 내시고 건강관리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