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말 생각하기도 싫은 실수 중 하나가 바로 지갑을 잃어버리는 것이죠.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신분증 등을 분실하게 될 경우 어떤 위험이 찾아올지도 모르며 다시 재발급 받으려면 아주 귀찮기도 할 것입니다. 오늘은 만약 이런 일이 발생했을 때 신한카드 분실신고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신한카드 분실신고

몇년 전부터 현금을 거의 들고 다니지 않는 것 같아요. 지갑을 챙겨서 나가는것도 귀찮아서 카드 하나 들고 외출을 하곤 하는데 그러다 보니 한 번씩 분실을 하는 일이 생기곤 하더라구요.

 

얼마 전에도 체크카드 한 장을 잃어버려서 바로 분실신고를 하고 재발급 받았던 적이 있었네요. 혹시라도 이렇게 카드를 잃어버리게 될 경우 누가 주워서 부정사용을 할지도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꼭 신한카드 분실신고를 바로 해주는 것이 중요할 것 같은데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죠. 가장 편하게 할 수 있는것은 신한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로 연락을 해서 바로 신청을 하는 것이 있습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신한카드 분실신고를 하는 전화번호는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1544-7200으로 전화를 하시면 콜센터 직원분과 상담을 통하여 신고가 즉시 접수되고 재발급 여부까지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분실한 경우 분실 사실을 확인한 즉시 ARS 또는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분실신고하실 수 있어요. 이는 24시간 접수 가능하다고 합니다.

분실신고 홈페이지에서 진행

신한카드 홈페이지 분실신고

이번에는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고 상단 메뉴바에서 '고객센터'를 보시면 '카드상담'이 있는데요.

 

아래에 '카드 분실신고'를 통해 신청을 하고 해제도 바로 진행을 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온라인 회원인 경우 분실신고와 재발급신청을 동시에 하실 수 있습니다.

어플에서 신한카드 분실신고

신한 페이판 어플에서 신고

신한카드 분실신고는 신한 페이판 어플에서도 진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시고 우측 상단에 보이는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뜨게 되는데요.

 

맨 아래로 내려보시면 '고객센터'가 보이실거에요. 여기에서 '카드분실신고'를 찾아서 들어가주시면 바로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재발급 신청 여부도 묻고 있으니 체크해주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요즘은 정말 현금을 사용할 일이 많이 없는 것 같아요. 더군다나 삼성페이나 카카오페이도 잘 되어 있다보니 카드를 깜빡하고 들고 나오지 않더라도 결제를 진행할 수도 있는 시대이죠.

그래도 한 번씩 지갑을 잃어버리게 된다면 정말 멘붕이 아닐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통째로 잃어버리게 된다면 재발급 신청을 하는것도 일일테니까요.

신한카드 분실

지금까지 신한카드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어요. 직접 전화를 걸어서 신청을 하실 수도 있고 홈페이지나 어플을 이용해 진행을 하실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3가지 방법 중에서 편하신 것으로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그냥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신고를 하곤했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