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인인증서가 폐지된 이후로 공동인증서나 다양한 민간 인증서를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저도 최근에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을 위해서 PASS 인증서 발급을 처음으로 진행을 해봤어요. 그동안 공동인증서나 카카오인증서를 이용하고 있었는데 각 인증서마다 사용처가 다르다 보니 발급을 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PASS 인증서 발급

최근 PASS 인증서 가입자가 3,500만을 돌파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요. 요즘 스마트폰 간편 인증을 할 때에도 패스 앱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보니 대부분은 어플을 설치해두셨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홈택스나 위택스, 행안부 정부24 등 여러 공공 사이트에서 간편 로그인을 제공하고 있기도 하고 인증서로 사용하는 곳도 많기 때문에 하나 발급을 받아두는 것도 도움이 되겠죠. 그럼 지금부터 PASS 인증서 발급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ASS 인증서

패스 인증서는 방통위 지정 본인확인기관인 통신사에서 무료로 발급을 할 수 있는 국민 범용 인증서입니다. 발급 절차도 그렇게 어렵지 않으며 핀, 생체인증, 전화번호 하나로 모든 인증이 가능해지는 편리함이 있죠.

패스 앱

요즘은 스마트폰을 안 쓰는 사람이 거의 없는 시대이죠. 각 통신사마다 PASS 인증 앱을 통하여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나씩 만들어두면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보통 가입을 하거나 로그인을 할 때 휴대폰 인증도 많이 하게 되는데 이럴 때 패스 앱을 이용하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패스 앱 인증서 발급 받기

패스 앱

PASS 인증서를 발급 받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답니다. 일단 패스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메인화면에서 중앙 쪽을 보시면 '인증서 관리'라는 메뉴가 보일거에요. 여기를 클릭하셔서 이동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인증서 관리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아직 받지 않으신 분들은 이렇게 보일거에요. 여기서 상단에 있는 PASS 인증서 발급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PASS 인증서

자, 인증서 발급을 클릭해주시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패스 앱의 비번을 입력하라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입력을 마치시면 바로 PASS 인증서를 받아보실 수가 있어요. 정말 간단하게 발급을 할 수가 있는 부분이죠. 만료일은 3년 후인 2024년이니 일단 하나 만들어 두면 좋을 것 같네요.

PASS 인증 제휴사

PASS 인증 제휴사

패스 앱을 통해 받은 PASS 인증서는 어디에 사용을 할 수 있을지도 궁금하실텐데요. 제휴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홈텍스와 NH은행,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대우, KB증권, Hrd-Net 등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최근에 Hrd-Net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느라 발급을 받았어요. 이렇게 만들어 두면 사용할 곳은 많이 있으니 가지고 계신다면 한 번쯤은 써먹을 날이 올 것 같아요.

PASS 인증서

공인인증서가 폐지된지도 꽤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현재는 은행권이나 금융권의 공동인증서를 사용하거나 민간 인증서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들 계실 것 같은데요.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대부분 통신사의 패스 앱을 설치해두셨을거에요. 이를 통해 PASS 인증서를 바로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진행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확진자 수가 어마어마하다 보니 걱정이 많은데요. 모두들 건강 관리 잘 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