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에 환율이 쭉쭉 오르다가 요즘에는 다시 떨어지고 있는 중이죠. 최근 우리은행에서는 우리 원 뱅킹 전용 상품으로 외화적립예금인 우리 더 달러를 출시했습니다. 오늘은 이에 대한 정보를 간단하게 한 번 정리를 해드리도록 할게요.

우리 더 달러 외화적립예금

코로나가 시작된 이후로 여행을 마음놓고 떠나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해외로 나가기는 더더욱 꺼려지는 상황이죠. 확진자수도 확 늘었다가 현재 다시 줄어들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1000명대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보니 걱정이 사라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작년 여름휴가나 올 해나 그냥 저냥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중이네요. 자, 그럼 지금부터 새롭게 출시된 우리 더 달러 외화적립예금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더 달러 : 외화적립예금

우리 더 달러 외화적립예금은 해외주식투자나 미국 달러 자산에 대한 수요 증가 및 코로나 종식 이후에 해외여행이 정상화될 경우 고객 니즈에 부응을 하기 위해서 출시된 달러 전용 외화적립예금 상품입니다.

우리 더 달러

앞으로 언제 종식이 될 지는 알 수가 없지만 그래도 자유롭게 해외여행을 할 수 있다는 기대는 놓치지 못하겠죠. 이 예금의 가입대상은 개인고객으로 가입기간은 6개월이며 최대 5만달러까지 1달러 단위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럼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더 달러 상품

우리 더 달러 외화적립예금

스마트폰 전용으로 나온 상품이죠. 기존 외화예금과는 다르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어떤 상품인지 간략하게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입대상: 내국인 개인
  • 적립금액: USD 1~50,000
  • 가입기간: 6개월
  • 기본금리: 입금일 및 재예치일 당시 고시된 예치기간별 외화정기예금 금리
  • 만기 후 이율: 약정금리 X 3/10

우리 더 달러 우대혜택

우리 더 달러

우리 더 달러 외화적립예금 상품의 우대혜택은 원화로 외화를 매입하여 예금에 적립하거나 적립한 외화를 지급/해지하는 경우 50% 환율 우대 제공이 됩니다.

 

최초 신규일로부터 7일이 경과 후 8일째 되는 날부터 USD현찰로 지급 시 현찰 수수료 면제가 됩니다. 적용금리는 6개월 이상일 경우 0.0117%가 적용됩니다.

우리 더 달러

매 영업일, 1주일, 1개월 단위로 자동이체 주기를 선택하여 이체를 할 수 있으며 고객이 사전에 지정한 환율을 알려주는 목표환율 알림서비스를 통하여 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추가 납입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다음 달 30일까지는 우리 더 달러 외화적립예금 출시 기념 이벤트가 진행되는데요. 신규가입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행운의 2달러를 고객 명의 예금으로 입금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우리 더 달러 외화적립예금

지금까지 우리은행의 우리 더 달러 상품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 살펴봤습니다. 저도 외화통장을 하나 가지고 있긴 한데 이런 외화적립예금 상품은 만들어 본 적이 없는데요. 저도 꾸준하게 달러가 들어오고 있는 상황인데 한 번 만들어볼까 고민이 되기도 하네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날씨도 갑자기 쌀살해졌는데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