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자, 이제 왠만한 분들은 모두 국민지원금 신청을 하고 받으셨을 것 같은데요. 아직까지 신청을 하지 못하신 분들은 얼른 해서 재난지원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카드로 국민지원금 신청을 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리도록 할게요.

우리은행 국민지원금 신청

요즘 하루에 한 번씩 카드사에서 재난지원금 신청을 당사에서 하라고 문자가 오곤 합니다. 너무 귀찮아죽겠네요. 다들 이용하고 있는 은행의 카드를 통해서 첫 주에 신청을 완료하셨을 것 같은데요.

 

아직까지 진행하지 못하신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통해서 신청하시고 바로 지급 받아보시면 좋겠네요. 저도 5부제 신청날에 진행을 했고 그 다음날 지급을 받았습니다. 현재는 재난지원금 잔액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네요. 쓰다보니 이렇게 훅 사라져 버리는군요.

우리은행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은 1인당 25만원씩 지급을 받게 됩니다. 이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신용 체크카드를 통해 받을 수가 있는데요. 저는 일부러 잔액이 거의 없는 카드를 하나 골라서 신청을 했어요.

우리카드 국민지원금

이번 지원금은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을 할 수 있다보니 사용처가 아닌 곳에서 결제를 하게 되면 내 돈이 빠져 나가게 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일부러 잔액이 없는 카드로 선택을 했어요.

 

사용을 하시기 전에는 항상 이용을 하는 곳이 재난지원금 사용처인지를 파악하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가는 곳마다 가맹점인지 아닌지 확인을 하고 방문을 하는 중입니다.

우리카드로 국민지원금 신청

우리은행 국민지원금 신청

우리은행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은 아주 간단하게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일단 우리카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시면 메인화면에 이렇게 신청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바로 보이실거에요.

 

여기에서 '신청' 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신 후에 간단한 본인정보 입력을 마치시면 완료가 되는 부분입니다. 지원금은 다음 날 오전에 바로 지급이 되고 있는 중이에요.

우리카드 국민지원금

신청하기로 이동을 하시면 이렇게 정보입력을 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름과 본인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바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금방 진행하실 수 있을거에요.

 

현재는 출생연도 끝자리별로 신청 요일을 제한하는 기간이 끝이 났기 때문에 편하게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직까지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국민지원금 사용처

이렇게 우리은행 카드로 국민지원금 신청을 마치셨다면 다음 날 지급이 완료가 될텐데요. 사용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특별하게 사용법이라고 할 것은 없습니다. 그냥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인 곳에서 지급 받은 카드로 결제를 해주시면 자동적으로 재난지원금이 빠져 나가게 되는 구조에요.

 

그렇기 때문에 방문하는 곳이 국민지원금 사용처인지 아닌지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현재 포털사이트에서 방문하는 곳의 매장을 검색해보시면 재난지원금을 쓸 수 있는 곳인지 아닌지 표시가 되고 있어요. 혹은 지도맵에서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검색해보시면 주변에 있는 매장들이 나오게 됩니다.

국민지원금 잔액조회

국민지원금 잔액조회

잔액조회도 중요한 부분이죠. 이는 국민지원금을 사용할 때마다 카드사에서 카톡으로 메시지를 보내줍니다. 결제액은 얼마인지 남은 잔액은 어떻게 되는지를 쉽게 파악하실 수 있어요.

 

만약 카드사 카톡을 차단해둔 상태라면 당사 카드 앱을 통해서 확인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앱을 설치한 후 접속을 하셔서 설정 창으로 가보시면 재난지원금 잔액조회라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가 있을거에요. 여기에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국민지원금 신청

자, 이렇게 우리은행 국민지원금 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간단하게 설명드리는 시간이었습니다. 크게 어려운 것 없어요. 앞서 올려드린 우리카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시면 바로 신청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가는 배너가 팝업이 되어 있습니다.

신청 버튼을 누르신 후 본인정보 입력 후 진행해주시면 바로 완료를 하실 수가 있어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자면 이번 지원금은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니 쓰기 전 미리 파악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