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제 대부분의 사람들이 재난지원금을 지급 받았을 것 같은데요. 아직까지 받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또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삼성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재난지원금 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살펴볼게요.

삼성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저는 첫 주에 바로 신청을 하고 지급을 받았습니다. 받자 마자 계속 사용하다보니 현재 잔액이 5만원 정도 남고 말았네요. 꽤 큰 금액인 줄 알았는데 쓰다보니 너무 적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그래도 식재료로 다 사용을 해서 알차게 잘 썼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제 5부제 신청이 끝이나고 누구나 신청을 할 수 있는 기간인데요. 혹시나 아직까지 신청을 하지 않은 분들이 계시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삼성카드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을 보시고 꼭 지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아직까지도 각 카드사에서 당사에서 재난지원금 신청하라는 문자가 엄청나게 오고 있는데요. 이게 은근히 짜증이 나더라구요. 오늘 내용은 삼성카드 이용 고객 분들이 보시면 되겠습니다.

삼성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소득 하위 88% 기준으로 선정이 되고 있으며 1인당 25만원이 지급됩니다. 받을 때는 이정도면 충분하겠다 싶었는데 쓰다 보니 정말 너무 적게 느껴지는 것 같아서 아쉽네요.

 

신청 기간은 9월 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진행되니 이 기간 놓치지 마시고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삼성카드 재난지원금 신청을 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삼성카드 재난지원금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삼성카드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메인 화면내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배너가 떠있는 상태인데요. 아래에 보이는 '자세히보기'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시면 해당 내용과 신청 버튼을 찾을 수 있어요. 따로 링크를 남겨드리도록 할테니 편하게 들어가셔서 신청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해당 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국민지원금에 관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하단부를 확인해보시면 버튼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대상 여부 조회 및 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청대상은 삼성카드 회원 중 가구원의 6월 건보료 본인부담금 합산액이 정부가 제시한 기준표 금액 미만인 회원만 가능합니다. 본인이 대상자에 속한다면 바로 신청이 가능할거에요.

삼성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삼성카드 재난지원금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본인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휴대폰이나 카드, 인증서, 앱카드를 통해 인증 절차를 거칠 수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편하신 것으로 선택해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인증을 마치면 약관 동의를 묻는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약관 동의에 체크 표시를 하시고 아래에 보이는 '대상자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본인이 대상자라면 신청할 수 있는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재난지원금 사용방법

재난지원금 사용방법

재난지원금을 신청하게 되면 다음 날 오전에 바로 지급이 됩니다. 그리고 사용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는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쓸 수가 있어요.

 

만약 사용처가 아닌 곳에서 쓰게 될 경우 본인의 돈이 빠져 나가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 가맹점인지 아닌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 포털 사이트에서 방문하는 매장명을 검색하시면 사용처인지 아닌지 쉽게 파악을 할 수 있으니 미리 체크해보시기 가는 것이 좋겠죠.

삼성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지금까지 삼성카드 재난지원금 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죠.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대상자 조회를 진행하신 후 기준을 충족시킨다면 신청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간단하게 정보 입력 후 바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끝낼 수 있을거에요. 신청 후 다음 날 바로 지급이 되니 알차게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