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은 컴퓨터와 프린터기만 설치가 되어 있다면 여러가지 민원 서류들을 집에서 쉽게 발급을 받을 수가 있는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이제 왠만한 서류들은 모두 집에서 발급을 받을 수가 있게 되었죠. 오늘은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은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은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프린트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가 있는 곳에서 공동인증서만 가지고 있다면 쉽게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분들의 경우 회사에서 간편하게 하실 수도 있을텐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발급 진행을 하면 되는지 과정을 정리해드리도록 할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따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원이란?

소득금액 증명원은 개인 혹은 법인의 경제적 이익을 상세하게 기록함으로써 종합소득세 확정신고나 연말 정산한 납세자의 소득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의 문서를 뜻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소득금액 증명원을 작성할 때에는 납세자의 인적사항을 비롯해 원천징수의무자의 법인명이나 상호, 사업자 등록번호, 소득금액, 총 결정세액 등을 빠짐없이 기재해야 합니다. 소득금액의 내용으로는 종합소득세 신고자의 경우 종합소득금액을 연말정산 근로소득자는 과세 대상 급여액을 여말정산 사업소득자는 당해연도 사업소득금액을 각각 기재하도록 합니다.

홈택스에서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 상단 메뉴를 보시면 '민원증명'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소득금액증명'을 찾아 이동을 해주시면 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어요.

 

메인 화면 중앙에서도 해당 메뉴를 쉽게 찾아보실 수가 있으니 쉽게 접속이 가능할거에요. 그럼 어떤 단계를 거쳐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면 간편인증이나 공동인증서, 신용카드를 통하여 인증을 진행해주셔야 다음 단계로 넘어가실 수가 있습니다.

인증을 마치게 되면 소득금앵증명신청서를 작성하는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발급 유형에 보이는 항목들에 맞게 선택을 하신 후에 아래에 보이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증명구분과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처 등을 선택해주세요.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사용용도와 제출처 등을 알맞게 설정을 하시고 아래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여기에서 본인이 신청한 민원서류를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은 발급 번호를 클릭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프린터 출력을 하실 수가 있을거에요. 이렇게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도 쉽게 발급을 받아보실 수 있겠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지금까지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리는 시간이었습니다. 살다보면 여러가지 민원 서류들을 처리해야 하는 상황이 오곤 할텐데요. 요즘에서는 간편하게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니 빠르게 해결을 하실 수 있을거에요.

 

소득금액증명원 같은 경우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쉽게 처리를 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알려드린 방법으로 처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