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로나 확진자수가 계속해서 증가하다가 그나마 요즘에는 조금씩 줄고 있는 것 같습니다. 도대체 언제 마스크를 벗고 외출을 했었는지 이제는 기억조차 나지 않는 것 같아요. 그래도 최근에는 예방 접종을 하는 분들도 꽤나 많이 증가하고 있는 중이죠. 오늘은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9월부터 예방접종 1차부터 2차까지 모두 완료하신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중이죠. 저도 전에 예약을 했다가 급한 일이 생겨서 미루고 현재 1차를 맞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중인데요. 2차까지 모두 접종을 완료하게 되면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들어서 급증하고 있던 확진자수도 한 풀 꺾이는 것 같지만 아직까지 안심하기에는 이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중이죠. 환절기인 요즘 특히나 더 조심하는 것이 좋겠어요. 그럼 지금부터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발급을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이러한 민원 서비스들을 집에서도 해결을 할 수 있는 시대이죠.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화면 내에서 바로 찾을 수가 있을거에요. 링크 하나 남겨드릴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접속해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인증서와 프린터가 설치된 곳에서 진행하시면 빠르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발급 진행하기

정부24 홈페이지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메인 화면 중앙에 '자주 찾는 서비스'가 보이실거에요. 여기를 보시면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진행할 수 있는 메뉴가 바로 보이고 있습니다. 클릭해서 이동하신 후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치시면 바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예방접종증명은 인터넷과 방문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간편하게 집이나 회사 사무실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겠죠. 프린터만 있다면 바로 바로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주민센터로 찾아가는 것보다 인터넷으로 하는 것이 편할 것 같습니다. 그럼 신청하기를 클릭해서 어떻게 진행되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

먼저, 회원 신청과 비회원 신청으로 나누어 지고 있는데요. 가입을 하신 분들이라면 좌측에 있는 메뉴를 선택하시고 가입을 하지 않은 분들은 따로 가입을 할 필요없이 비회원으로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을 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실 수 있으니 가입이 필요치 않다 하시면 그냥 비회원으로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신청하기를 완료해주시면 이렇게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진행하실 수 있는 페이지가 등장하게 됩니다. 먼저, 신청인과 교부대상자에 대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아래에는 신청 내용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보이고 있는데요. 여기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체크 표시를 하시고 아래에 보이는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발급을 완료하기 위해서는 인증을 거쳐야 하는데요. 간편인증과 공동인증서 중 하나를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간편 인증서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패스나 카카오 인증서를 통해 진행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인증을 완료하시면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은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아래에 보이는 '문서출력'을 클릭하시고 프린터로 출력해주시면 끝이에요. 엄청 간단하게 진행하실 수 있는 부분이죠.

 

필요한 준비물로는 간편인증서나 공동인증서 그리고 프린터를 할 수 있는 PC만 있다면 어디서든 발급을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지금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을 인터넷으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통해 한 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일교차도 커서 감기에 걸리기가 쉽죠. 이런 시국에 감기라도 걸린다면 불편함이 이만 저만이 아닐텐데요. 모두 건강관리를 잘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