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민내일배움카드라고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저도 최근에 신청을 해서 요즘 바리스타 자격증 2급을 따기 위해 학원을 다니고 있는 중입니다. 집에만 있다보니 심심해서 취미삼아 배우기 시작했는데요. 커피를 워낙 좋아하다보니 너무 재밌게 하고 있는 중이에요. 오늘은 바리스타 국비지원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리스타 국비지원

저 같은 경우 요즘은 집에서 혼자 일을 하고 있는 중이에요. 내일배움카드 같은 경우 예전에 회사 다닐 때 발급을 받았다가 아무것도 배우지 않고 그냥 놔두고 있었는데 최근에 다시 재발급을 받고 뭐라도 배워보자 하고 이것 저것 찾아봤습니다. 다양하게 배울 수 있는 것들이 참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저는 제가 최근에 관심이 생긴 커피를 초이스 했어요. 바리스타를 검색해보니 여러가지가 많이 있더라구요. 현재는 바리스타 2급 과정을 등록하고 학원을 다니며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바리스타 국비지원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기부담금을 어느 정도 내고 쉽게 배울 수가 있어요.

국민내일배움카드란?

내일배움카드는 실업자나 재직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자영업자 등 취업여부나 직종에 관계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이들에게 지원되는 카드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평생 능력개발이 요구되는 요즘 시대에 개인 주도의 훈련기회를 제공하는 제도인데요. 재직, 휴직, 실업 등 경제활동 상태에 따라서 카드를 바꾸는 불편함 없이 하나의 카드로 계속 이용을 하실 수가 있어요. 카드 유효기간은 5년으로 연장이 되었고 지원한도는 300~500만원으로 높아졌습니다. 이를 이용해 바리스타 국비지원을 받고 배울 수 있어요.

내일배움카드 신청

내일배움카드 신청

바리스타 국비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일단 내일배움카드 발급을 받아야하는데요. 이는 HRD-NET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화면 내에서 발급 신청 할 수 있는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일정 조건만 충족한다면 쉽게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는 자영업자는 연 매출 1억 5천만원 미만일 경우, 특수고용형태 근로자는 월 소득 300만원 미만, 대규모 기업 재직자는 45세 이상이고 월 임금이 300만원 미만인 경우, 대학생은 현행 졸업예정자와 4년제 대학의 3학년 생일 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리스타 국비지원

바리스타 국비지원

요즘 창업을 위해서 바리스타 자격증을 따려는 분들도 많으시죠. 학원을 다닐 때 학원비가 생각보다 비싸기 때문에 부담스럽게 다가올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한다면 바리스타 국비지원을 받고 배울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원금 같은 경우 일반 직종일 수록 지원금이 높아요. 현재 취업률 65%인 직종을 선택하면 훈련비가 75%가 지원되고 자비부담금 25%만 내면 됩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저도 최근에 뭘 배워야겠다고 결심한 후 찾아보다가 바리스타 자격증을 따기로 마음을 먹고 신청을 해서 현재는 학원을 다니고 있는 중인데요. 카드를 발급 받으신 후에 HRD-NET에서 여러 훈련 과정을 검색하실 수가 있습니다.

 

바리스타를 검색하시면 해당 과정들을 볼 수가 있는데요. 검색을 해보시면 이렇게 수강료가 얼만지 볼 수 있어요. 키초바리스타양성 및 2급자격증취득을 보시면 수강료가 677,240원으로 나오죠. 그 아래에 적혀있는 237,040원은 자비부담금입니다. 이것만 내면 나머지 비용은 국비지원으로 배울 수가 있다는 거에요.

바리스타 자격증 국비지원

이렇게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바리스타 자격증을 국비지원을 받고 수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저는 지금 학원을 다닌지 1주일이 지났는데요. 요새는 핸드드립 실습을 배우고 있어요. 보통 두 달 정도 과정으로 배우게 되고 시험을 친 후에 통과를 한다면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카페 창업을 목적으로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국비지원을 통해서 부담을 덜고 배울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바리스타 국비지원

지금까지 바리스타 국비지원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같은 경우 조건만 충족한다면 금방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도 매 월마다 신청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빠르게 신청하실 수 있을거에요.

 

관심있는 분들은 이렇게 지원을 받고 수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할게요.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