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디즈니플러스가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저도 시작하자마자 결제를 해서 이용을 하고 있는 중인데요. 마블 영화들을 볼 수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드네요. 드라마를 좋아하는 편이라 한 번 살펴봤는데 아직까지 그렇게 많은 콘텐츠가 있는건 아니라 조금 아쉽기도 한데요. 일단 디즈니플러스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디즈니플러스 가격

현재 국내 OTT 시장을 보면 단연 넷플릭스가 1등을 달리고 있는 상황이죠. 여기에 웨이브나 티빙, seezn, 왓챠 등 여러가지 국내 플랫폼들도 많이 있는 상태입니다. 추가적으로 IP 공룡 기업인 디즈니에서 OTT 서비스를 우리나라에서도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각 플랫폼마다 오리지널 작품들도 제작을 하고 있다보니 시청자 입장에서는 볼거리가 많아질 것 같아 기대가 되는 부분인데요.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오징어게임이 전세계적으로 흥행을 하다보니 디즈니에서도 이러한 것들을 많이 만들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디즈니플러스 가격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즈니플러스 OTT 서비스

세계 최대 콘텐츠 기업인 디자니의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바로 디즈니플러스죠. 11월 12일자로 국내에서도 공식 서비스를 드디어 시작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디즈니가 현재 선두를 달리고 있는 넷플릭스와 직접 경쟁을 하고자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이죠. 해외에서는 이미 서비스가 시작되었지만 국내에는 나오지 않고 있었는데요. 그 동안 마블 영화를 다시 한 번 정주행하고 싶었는데 드디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가격

대형 콘텐츠 제작사인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내놓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로 디즈니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영화와 오리지널 드라마 등을 스트리밍을 통해 감상하실 수가 있습니다.

 

현재 디즈니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가입을 하시고 구독까지 완료하게 되면 웹사이트 혹은 앱을 통하여 콘텐츠들을 볼 수가 있어요. 아이언맨이나 어벤져스와 같은 마블 작품과 픽사, 디즈니 등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를 볼 수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가격은?

디즈니플러스 가격

디즈니플러스 가격은 다른 플랫폼들과 비교를 해봤을 때 조금 더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따로 멤버십이 있는 것이 아니라 동일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는 부분인데요.

 

월 단위로 결제를 하게 되면 9,900원이고 연간으로 결제를 하시면 99,000원으로 이용할 수가 있어요. 계속해서 이용을 할 생각이라면 연 단위로 쓰는 것이 이득이겠죠. 저는 일단 월간으로 끊어 둔 상태입니다.

디즈니플러스 동시접속

디즈니플러스도 타 플랫폼과 같이 동시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친구들을 모아서 함께 이용하시면 더 저렴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겠죠.

 

동시 접속이 4대 기기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4명을 모아서 비용을 분담하여 낸다면 아주 싸게 즐길 수가 있게 됩니다. 이미 넷플릭스나 다른 OTT 서비스에서 이런 방식으로 이용하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디즈니도 똑같이 해주면 되겠죠.

타 플랫폼과 가격 비교

넷플릭스 가격

디즈니플러스 가격과 다른 플랫폼들은 어느 정도 차이가 나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저는 현재 3가지의 OTT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먼저, 넷플릭스 같은 경우 기본으로 스탠다드 이상을 이용해주는 것이 좋죠. 베이직은 월 9,500원으로 싼 편이지만 화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12,000원이고 프리미엄으로 볼 경우 14,500원이죠. 이와 비교해보면 디즈니플러스는 훨씬 싼편입니다.

왓챠 가격

다음은 국내 OTT 서비스인 왓챠가 있습니다. 베이직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월 7,900원이며 프리미엄은 12,900원입니다. 동시접속 4명을 생각해보면 더 저렴하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겠죠.

 

여기에 티빙이나 웨이브를 보더라도 비슷하거나 더 저렴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 디즈니플러스는 너무 마음에 드는 부분이네요.

디즈니플러스 홈페이지

디즈니플러스

결제를 완료했으면 이제 재미난 콘텐츠들을 감상해주어야겠죠. 디즈니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이렇게 보이실거에요. 상단 메뉴바에서 오리지널이나 영화, 시리즈를 통해서 각 콘텐츠를 찾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메인 중앙에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로 카테고리가 나누어져 있어요. 여기서 클릭을 하게 되면 해당 콘텐츠들을 한 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마블 영화

마블을 선택하시면 이렇게 여러가지 작품들을 볼 수가 있는데요.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정렬 기능이 없다는 것입니다. 디즈니+추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이런 식으로 카테고리가 나누어져 있긴 하지만 조금 불편하네요.

 

이렇게 뜬 목록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작품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화살표가 나와 다음 콘텐츠를 볼 수 있는데 이렇게 하지 말고 그냥 정렬 기능을 통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해주면 어떨까 싶습니다.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영화 보다는 드라마를 조금 더 선호하는 편이라서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찾아봤는데요. 생각보다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특히나 국내 드라마 같은 경우에는 몇 편 없는 것 같더라구요.

 

이제 막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기 때문에 이 부분은 계속해서 늘려나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자체제작하는 오리지널 작품들도 많이 만들어낼 것으로 보입니다.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현재 국내 인기 예능인 런닝맨의 스핀오프 오리지널 콘텐츠가 업로드 되고 있는 중이에요. 뛰는 놈 위에 노는 놈이라는 네이밍으로 나오고 있는데요. 저도 지금 보고 있는 중인데 꽤 재밌습니다.

 

김종국과 하하, 지석진, 송지효, 양세찬이 등장을 하고 있어요. 예능 좋아하시는 분들은 재밌게 감상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가 나올 것 같기에 기대를 해도 될 것 같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일단 무엇보다는 마음에 드는 점은 디즈니플러스 가격도 그렇지만 마블 영화나 스타워즈 시리즈 등 다양한 재밌는 콘첸츠들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마블 영화를 다시 한 번 정주행하고 싶었는데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이번 주말을 통해서 싹 다 다시볼 생각입니다. 여기에 엑스맨 시리즈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가격

지금까지 디즈니플러스 가격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 정리해봤습니다. 따로 멤버십은 있지 않고 월 9,900원과 연간 99,000원으로 결제해서 시청을 하실 수 있겠습니다. 쭉 보실 예정이라면 연 단위로 결제를 해주는 것이 이득이죠. 여기에서 동시 접속도 4명이나 가능하기 때문에 모아서 보면 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까진 그렇게 많은 콘텐츠가 등록되어 있지 않는 것 같은데요. 넷플릭스처럼 자체적으로 오리지널 작품들도 많이 만들어낼 것 같으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