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에 신한은행에 입출금 통장을 하나 만들려고 스마트폰 어플을 설치해서 진행을 해봤는데 예전에 서울시에서 청년 수당을 받았던 계좌가 하나 있더라구요. 지금은 거래중지계좌로 떠있는 상태이며 이것으로 인해 입출금 통장 개설이 안 되는 것 같아서 해지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신한은행 로고
신한은행

요즘은 비대면으로도 쉽게 입출금 통장을 개설할 수 있는 시대잖아요. 그래서 신한은행 어플인 쏠을 설치하고 '쏠편한 입출금통장' 하나를 개설하려고 시도를 했는데 금융거래한도계좌는 1인 1계좌가 원칙이라는 문구가 뜨면서 진행이 안 되는 것이었습니다.

 

왜 만들어지지 않는 것일까 생각해봤더니 예전에 만들었던 신한 청년 드림통장이 문제가 되는 것 같았어요. 당시에 청년수당을 지급받기 위해 만들었던 것이었는데 오랜만에 들어와보니 거래중지계좌로 묶여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신한은행 거래중지계좌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어플 쏠에서 진행

신한은행에서는 예금금액이 1만원 미만이며 미거래 기간이 6개월 미만일 경우에 거래중지계좌로 전환이 된다고 합니다. 제가 가입을 한 상품같은 경우 입출금 계좌가 아니었기 때문에 이번에 해지를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해지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지만 저에게는 다른 문제가 하나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신한은행 어플 화면
신한은행 어플

제가 이번에 신한은행 입출금 통장을 하나 만들려고 했는데 한도계좌는 1인 1계좌가 원칙이라는 문구와 함께 진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이 통장때문이지 아닐까 의심이 가서 해지를 하려고 하는데요.

 

일단은 저는 현재 464원이라는 잔액때문에 해지를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먼저, 신한은행 거래중지계좌 해지하는 방법부터 설명을 드리고 잔액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쏠 앱에 접속을 하게 되면 이렇게 계좌가 보이고 아래에 해지 버튼이 있죠. 여기를 눌러주셔도 되고 우측 상단에 보이는 'my'로 들어가셔서 진행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신한은행 거래중지계좌 해지

'My'로 이동을 하게 되면 My care라는 페이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다시 한 번 우측 상단에 보이는 가로줄 3개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신한은행 앱 화면
신한은행 앱

여기서 [관리]-[입출금]-[계좌해지]로 들어가셔서 해지를 진행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진행을 하실 수가 있는데 저처럼 신한은행에 다른 통장이 없는 분들 중 잔액이 500원 미만일 경우 생기는 문제가 있습니다.

거래중지계좌 해지하는 방법

신한은행 계좌해지

이렇게 해지신청을 클릭하신 후에 잔액을 다른 통장으로 옮겨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일단 신한은행에 있는 다른 통장이 없기 때문에 타행으로 이체하는 방법으로 진행을 했는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현재 통장에 있는 잔고가 464원인데 타행이체수수료가 500원이죠. 이체금액 보다 적은 금액이 들어있어서 해지가 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니 이럴 경우에는 영업점을 직접 방문을 해야된다고 하더라구요. 일반적으로 500원 이상의 잔고가 있는 분들은 그대로 진행이 되겠지만 저처럼 부족한 경우 오프라인으로 방문을 해서 해지신청을 해야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 입출금 통장 하나 만들어보려고 했는데 귀찮게 영업점까지 직접 갔다와야 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