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00세 시대에 돌입하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국민연금이나 개인연금 등 여러 상품들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 같아요. 직장 생활을 하는 경우라면 의무적으로 가입이 되고 월급에서 일정 부분이 자동으로 빠져나가게 되죠. 오늘은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는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저는 예전에 사회생활을 처음으로 시작을 했을 때 월급에서 국민연금이 자동으로 빠져 나가는 것을 보면서 굉장히 아깝다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지금 와서는 생각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노후에 소득 활동을 더 이상 하지 못하는 상황을 대비하는 것으로 꼭 관리를 해줘야 하는 것이죠.

 

아마도 이에 대해서 크게 관심을 갖지 않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그동안 내가 얼마나 납부를 했는지 한 번 체크를 해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은 무엇인가?

다들 잘 알고 계시겟지만 국민연금은 노령이나 장애 혹은 사망에 대비해 국민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한 공적 연금제도를 말합니다. 만 19세 이상 60세 미만 국내 거주자로 10년 이상을 납부 해야지 수령이 가능하게 되죠.

연금의 가입 유형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직장인들이라면 의무적으로 자동 가입이 되기 때문에 따로 무언가를 할 필요는 없을텐데요. 만약 사업장가입자나 지역가입자가 될 수 없는 사람이라면 이들도 국민연금에 가입하여 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임의 가입이 있습니다.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18세 이상 60세 미만 국민으로 의무가입이 아닌 본인의 선택에 따라서 임의가입자가 될 수 있죠. 노후를 위해서 연장을 하거나 가입을 해서 납입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들 계십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국민연금 납부내역 조회 방법

자, 일단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연금관리공단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중앙 메뉴 탭에 '자주찾는 민원서비스'가 보이실거에요.

 

여기를 클릭하시면 좌측 상단에 '내 연금 알아보기'란 메뉴를 클릭해서 이동을 해주시면 쉽게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가입, 납부내역 조회

내 연금 알아보기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면 아래에 또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에서 가입, 납부내역 조회를 클릭해서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를 통하여 로그인을 해주셔야 해요. 미리 준비를 해두시면 빠르게 진행을 하실 수 있을거에요.

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인증을 하실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게 되면 바로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먼저, 상단에 총 납부한 내역을 볼 수가 있으며 아래에서 상세 내역들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본인이 지금까지 얼마를 납부했는지를 한 눈에 파악을 하실 수가 있으니 중간에 한 번씩 체크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최하단에서는 최소가입기간을 채우면 예상연금월액이 얼마인지도 파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의료 기술의 발달로 인해 기대 수명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계속해서 회사를 다닐 수가 없는 노릇이죠. 나중에 소득 활동을 더 이상 할 수가 없는 시기가 오게 된다면 정말 막막해질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미리 대비를 해두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요즘은 국민연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한 번 체크를 해두고 재테크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지금까지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간단하게 설명을 드렸습니다. 이는 내 연금 알아보기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쉽게 진행을 하실 수가 있어요. 링크를 남겨드렸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들어가서 나는 얼마나 냈는지 파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예상 연금액 조회도 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곳이에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날도 덥고 확진자도 증가해서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네요. 모두 몸 건강 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알아보기 초간단

소득 활동이 없는 노후를 대비해서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미리미리 준비를 해두어야 하는 것이 좋겠죠.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의무적으로 가입을 하게 되는 국민연금이 있습니다. 오늘은

nyangzip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