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개인적으로 떡볶이를 좋아하는 편이라 종종 배달시켜 먹곤 하는데요. 예전에 살던 동네에서는 신전떡볶이가 집 근처에 있어서 자주 먹었는데 이사를 오고 난 후로는 매장이 조금 멀리 있어서 자주 먹진 못하고 있네요. 매운걸 먹고 싶을 땐 항상 신전을 찾곤 했었는데요. 지금부터 신전떡볶이 메뉴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전떡볶이 메뉴

요즘에 떡볶이 한 번 시켜먹으려고 하면 돈이 생각보다 많이 나가죠. 거의 뭐 치킨 한마리 수준으로 빠져 나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배달앱을 통해 주문을 하게 될 경우 최소 주문 금액이 있어서 혼자서 먹기엔 부담스럽기도 하죠.

 

그래서 저는 그냥 매장으로 찾아가서 먹거나 포장을 해서 사오곤 하는데요. 어릴 때부터 맛있게 먹었던 간식 느낌이었는데 언제 이렇게 가격대가 훅 올라갔는지 모르겠네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신전떡볶이 메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전떡볶이란?

신전떡볶이는 1999년 대구에서 설립된 떡볶이 프랜차이즈입니다. 지금은 매장이 정말 많죠. 21년 8월 기준으로 국내에 매장이 724호점까지 나왔다고 하네요.

신전떡볶이

신전떡볶이 같은 경우 밀떡볶이와 국물의 조합으로 되어 있죠. 다른 부재료들은 들어있지 않았던 것 같아요. 저는 항상 이 특유의 매운맛이 생각날때면 먹곤 하는데요. 특히나 튀김 중에서도 오뎅튀김이 그렇게 맛있더라구요. 혼자서 먹을 때면 매 번 떡볶이에 오뎅튀김을 추가로 주문해서 즐겨먹고 있습니다.

신전떡볶이 메뉴

신전떡볶이 메뉴

자, 그럼 지금부터 신전떡볶이 메뉴를 하나하나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떡볶이와 치즈 떡볶이, 로제 떡볶이 3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매운맛 단계를 조절해서 주문을 하실 수가 있어요.

 

저는 맵찔이라서 항상 중간 단계로 주문을 하고 있습니다. 로제떡볶이는 지금까지 한 번도 안 먹어봤는데 요즘 인기가 엄청나죠. 나중에 어떤 맛인지 먹어 봐야겠습니다.

신전떡볶이 튀김 메뉴

신전떡볶이 튀김 메뉴

신전떡볶이 메뉴 중 튀김 종류들도 많이 있습니다. 튀김오뎅, 튀김만두, 김말이, 잡채말이, 게맛살튀김, 치킨텐더, 오징어튀김, 치즈스틱이 일단 보이고 있네요.

 

떡볶이를 먹을 때면 항상 추가로 튀김을 시키게 되는데요. 저는 매 번 같은 것만 시켜서 먹는데 새로운 메뉴도 많이 나온 것 같은 느낌이네요.

신전떡볶이 튀김

여기에 한입고추튀김, 크림치즈볼, 고구마치즈볼, 닭껍질튀김, 단호박튀김, 미니핫도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문하실 때 참고하시고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지금까지 신전에서 닭껍질튀김은 한 번도 먹어보질 못했는데 뭔가 굉장히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인데요. 이번에 주문할 때 도전을 해봐야겠어요.

신전떡볶이 라이스 메뉴

신전떡볶이 라이스 메뉴

다음은 라이스 메뉴입니다. 신전치즈김밥, 신전김밥, 참치마요김밥, 스팸마요컵밥, 참치마요컵밥, 신전라이스가 있습니다. 항상 튀김이랑 먹는 편이었는데 컵밥도 궁합이 잘 맞을 것 같네요.

신전떡볶이 기타 메뉴

신전떡볶이 기타 메뉴

신전떡볶이 메뉴 마지막은 순대와 토스트, 팥빙수가 있습니다. 분식하면 순대를 빼놓을 순 없겠죠. 떡볶이에 튀김, 순대는 정말 최상의 조합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정리를 하다보니 갑자기 분식이 확 땡기고 있네요. 며칠전에 다른 브랜드로 한 번 먹었는데 이번주 내로 신전도 즐기도록 해야겠습니다.

신전떡볶이

지금까지 신전떡볶이 메뉴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평소에 밥 대신에 이것 저것 시켜먹을때가 많은데요. 어떤 메뉴를 선택할 지 고민이 될 때 한 번 체크해주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죠.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