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금복권 온라인 구매를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 월마다 20년간 당첨금을 지급해주는
연금식 복권이 출시된지 9년만에 당첨금이
상향되었다는 소식 지금은 다들 알고 계시겠죠!?
출시되고 나서 벌써 5회차까지 접어들었네요.

저도 매주 소소하게 2장씩 구매를 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좋은 소식은 들리지 않고 있습니다.
도대체 당첨되는 사람들은 어떤 분들인건지..
요거 하나만 1등되도 정말 걱정없이
살 수 있을것 같은데 말이죠.

오늘은 연금복권 온라인 구매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연금복권 온라인 구매를 설명드리기 전에
간단한 정보들부터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연금복권은 9년 만에 1등 당첨금을
매 월 700만원씩 20년간 지급하게 되는데요.
전체 당첨금 규모를 보면 16억 8,000만원입니다.
실수령액을 보자면 세율22%가 적용되어 매 월 500만원
가량의 금액을 지속적으로 받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2등을 하게 되면 매월 100만원씩
10년 동안 연금식으로 지급하도록 바뀌었죠.

추첨일은 매주 목요일 낮 12시 20분
MBC에서 방송되고 있습니다.

현재 연금복권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며
오프라인 복권 판매점에서도 동시에 살 수 있죠.

개인적으로 현금을 안 들고 다니다 보니
예전에는 매 번 은행가서 돈을 뽑고 판매점으로 가서
구매를 하곤 했었는데요. 요즘에는 그냥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마일리지를 충전해놓고 매 주마다
소액으로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살 수 있는 것인지 지금부터 간략히
설명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복권을 온라인으로 구매 할 수 있는 곳은
기획재정부 복권수탁사업자로 등록된 동행복권이에요.

다음 포털에서 검색을 하시면 바로 나오니
쉽게 찾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접속 가능하도록 아래에 링크를 걸어드릴게요.

https://www.dhlottery.co.kr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 이렇게 예치금을 충전해두고
로또나 연금복권 등 다양한 상품들을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실 수가 있게 됩니다.

저는 그렇게 많이 사지는 않고 매 달
3만원 정도만 넣어두고 매주 5천원씩
연금 2장, 로또 5줄을 사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당첨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사고 있네요.

상단 메뉴에서 [복권 구매]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아래에 메뉴가 뜨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연금복권 온라인 구매를 할 수가 있겠습니다.

여기서 연금복권720+를 클릭해주시면
바로 구매를 진행하시면 되세요.

클릭을 해보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구매 할 번호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모든 번호들은 직접 선택해서 우측에 보이는
[선택 완료]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에 등록이 되어
구매하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요즘 조만 선택을 한 후에 좌측에 있는
[자동번호]를 눌러 랜덤으로 구매를 하고 있어요.

이렇게 구매를 한 연금복권은 당첨이
되었는지를 간편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추첨하는 날짜에 다시 동행복권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상단부에 보이는 [마이페이지]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최근 구입내역이 보이게 되는데요.
여기에 당첨이 되었는지 안 되었는지를 바로
결과를 확인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만약 당첨이 되었다면 예치금으로 충전이 되며
이는 출금을 통해 자신의 계좌로 옮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연금복권 온라인 구매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는 시간이었어요.
매 주 사고 있긴 하지만 당첨자가 내가 아니라는 것..

언젠가는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지르고 있는데
도대체 그 '언제'가 언제가 될 진 모르겠네요.
그래도 부담없는 선에서 꾸준하게 살 생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이며 다들
당첨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