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차를 운행하기 위해서는 운전면허증을 취득해야 하죠. 신분증 대용으로 사용을 할 수도 있어서 항상 소지하고 있어야 하는 것 중 하나인데 생활을 하다 보면 한 번씩 지갑을 분실하거나 면허증을 잃어버리는 일이 생길 수 있을거에요. 이럴 때 운전면허증 재발급은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꼭 분실을 한 상태가 아니더라도 신분증을 가지고 다니다 보면 갱신 해야하는 기간이 다가오거나 낡기도 할 텐데요. 이러한 경우에도 재발급 신청을 하고 새로 받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간편하게 진행을 하실 수가 있는 부분입니다. 일정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수령을 할 때에는 직접 방문해야 한다는 점 기억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먼저, 인터넷을 통해 신청을 하는 방법부터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전운전 통합민원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메인 화면을 보시면 '운전면허증 발급'이 보이실텐데요. 여기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에 여러가지 메뉴들이 등장을 하죠.

 

아래에 뜨는 메뉴 중에서 우측에 보이는 '면허증 재발급'을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받기 위해서 본인 인증을 거쳐야 하는데요. 개인 정보를 입력하신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카카오페이 인증이나 공동인증, 휴대폰 인증 등을 통하여 한 번더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본인 인증을 통해 접속을 하게 되면 이렇게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본인의 면허 정보를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주시면 수령 방법을 선택하실 수가 있습니다.

 

신청은 온라인으로 할 수 있지만 수령을 할 때는 직접 방문을 해야하는 구조에요. 집 근처에 있는 시험장이나 경찰서를 선택하신 후 날짜를 지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면허증 재발급

이렇게 단계에 따라서 진행을 해주시면 신청을 완료하실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결제를 해야 하는 부분인데요. 면허증을 재발급 받기 위한 수수료는 8,000원입니다. 

 

결제를 완료하시고 수령일자에 본인이 선택한 수령지로 가서 받아오시면 끝입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직접 방문

면허증 재발급

직접 방문을 해서 신청을 하실 때에는 경찰서나 운전면허 시험장으로 찾아가시면 되는데요. 경찰서에서 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수령하기까지 소요 기간이 발생하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미리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면허증을 분실하고 급하게 받아야 할 때에는 운전면허 시험장으로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시면 바로 발급을 받을 수가 있다고 해요. 급히 필요할 땐 면허 시험장에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이렇게 운전면허증 재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신 후 수령일자에 직접 방문하셔서 받아오시는 방법과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빨리 받을 수 있는 것은 운전면허시험장에 직접 찾아가셔서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접수 후에 선택한 날짜에 받으러 가시면 되겠네요.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