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관한 것입니다.
직장인이라면 이직을 계획하거나
은행 업무 등을 보려고 할 때
종종 재직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죠.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인터넷 발급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회사에 직접 요구해서 받아도 되긴 하지만
뭔가 내키지 않는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 [국민연금공단]을 검색
클릭 후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공단 홈페이지에서는 이 외에도
내연금알아보기와 가입증명서,
보험료 납부 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답니다.
메인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민원신청]-[개인민원]을 찾아서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이 개인서비스로
가입증명서 등의 정보들을 찾아보실 수 있어요.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해주세요.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해요.
이때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이렇게 가입내역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여기서
[프린터발급]을 통해서 하면 됩니다.
중간부분에 [특정사업장 선택]을 체크하면
가입내역에서 전체가 아닌 부분만을
프린트 하실 수 있겠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어렵지 않게
간단하게 할 수 있겠죠!?
해당 페이지 링크는 아래에 걸어드릴게요.
위 문구를 클릭한 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