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관한 것입니다.



직장인이라면 이직을 계획하거나

은행 업무 등을 보려고 할 때

종종 재직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죠.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인터넷 발급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회사에 직접 요구해서 받아도 되긴 하지만

뭔가 내키지 않는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 [국민연금공단]을 검색

클릭 후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공단 홈페이지에서는 이 외에도

내연금알아보기와 가입증명서,

보험료 납부 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답니다.



메인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민원신청]-[개인민원]을 찾아서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이 개인서비스로

가입증명서 등의 정보들을 찾아보실 수 있어요.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해주세요.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해요.

이때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이렇게 가입내역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여기서

[프린터발급]을 통해서 하면 됩니다.


중간부분에 [특정사업장 선택]을 체크하면

가입내역에서 전체가 아닌 부분만을

프린트 하실 수 있겠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어렵지 않게

간단하게 할 수 있겠죠!?

해당 페이지 링크는 아래에 걸어드릴게요.


#.재직자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위 문구를 클릭한 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