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은 계좌를 개설할 때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쉽게 만들 수 있다보니 종이 통장을 보기가 힘든 것 같아요. 요새는 현금도 거의 들고 다니지 않고 카드 한 장만 달랑 들고 나가기도 합니다. 한 번씩 이체를 할 때 각 은행 코드번호를 알아야 하는 경우가 생길텐데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코드번호 뿐만 아니라 타 은행 코드번호도 정리해드릴게요.

카카오뱅크 코드번호

평소에는 거의 사용하는 일이 없지만 중간 중간 본인인증이나 무언가를 할 때 은행코드를 필요로 하는 순간이 오곤 할텐데요. 이럴 때 자신이 이용하는 은행의 코드번호를 모르는 경우가 종종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서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정리를 해드리도록 할게요.

 

카카오뱅크 코드번호 같은 경우 카톡에 접속해서 카뱅 고객센터 채팅으로 들어가시면 쉽게 찾을 수가 있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코드번호 찾기

카카오뱅크 코드번호는 카톡으로 고객센터 채널을 추가하신 후에 채팅방에서 검색을 하면 바로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요. 제가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따로 추가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카카오뱅크 코드번호

카카오뱅크 고객센터를 추가하신 후에 채팅방에 카카오뱅크 은행코드를 검색하게 되면 이렇게 알려주고 있는 중이에요. 국내 은행코드 번호는 '090' 또는 '90'으로 선택하신 후 입금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코드번호는 이렇게 확인을 해주시면 되겠네요.

은행 코드번호 정리

간단하게 카카오뱅크 코드번호를 살펴봤는데요. 카뱅 이외에도 KB국민이나 농협,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 여러가지 은행들을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지금부터 각 은행 코드번호를 한 눈에 보기 쉽도록 정리해드리도록 할테니 필요한 순간에 참고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은행 코드번호 정리

은행 코드번호

KB국민, NH농협, 씨티, 신한, 우리은행 등 은행 코드번호를 표로 정리해드리도록 할테니 참고해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번호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 004 NH농협 011 씨티 027
신한 088 IBK기업 003 KEB하나 081
BNK부산 032 SC제일 023 광주 034
우리 020 BNK경남 039 SH수협 007
KDB산업 002 DGB대구 031 전북 037
카카오뱅크 090 케이뱅크 088 HSBC 054
새마을금고 045 우체국 071 신협 048
제주 035 상호저축 050 주택금융공사 093
한국은행 001 중국은행 063 수출입은행 009

각 은행 코드번호를 정리해드렸으니 본인이 이용하는 은행이 있으시다면 메모를 하시거나 캡쳐를 해두었다가 필요한 순간에 쓰시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코드번호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코드번호 뿐만 아니라 각 은행 코드번호도 함께 살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자주는 아니더라도 한 번씩 필요하게 되는 순간이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럴 때 이용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꽤나 커지고 있는 중이죠. 다들 건강관리 잘 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