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LCC라고 들어보신 적 있으실 것 같습니다. 제휴하는 기업이 주도하여 직접 상품을 설계하고 기업의 이름을 내세워서 출시를 하는 카드이죠. 스타벅스나 배민현대카드 등 여러가지 상품들이 나와있는데요. 오늘은 코스트코 현대카드에 대해 한 번 정리를 해드리도록 할게요.

코스트코 현대카드

코스트코 홀세일 코퍼레이션은 미국의 창고형 대형 할인마트이죠. 전세계 유통업계에서도 잘 나가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국내에도 들어와있으며 인기도 많은 편인걸로 알고 있는데요. 저도 지금 집 근처에 매장이 있어서 관심이 있게 보고 있는데 아직 가보지는 않았네요.

 

회원제로 운영을 하고 있다보니 회원이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쇼핑을 하는 것이 불가능하죠. 자, 오늘은 코스트코 현대카드를 통해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간단하게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죠.

코스트코 현대카드

코스트코가 현대카드와 독점 가맹계약을 맺고 있는 중이죠. 이러한 행위를 금지하는 법안이 발의되면서 소비자 선택권과 민간 업체의 계약 자유권을 둘러싼 논쟁도 있었습니다.

코스트코 현대카드

코스트코는 한 곳의 카드사와 계약을 맺고 회원제로 운영을 하고 있어요. 지난 99년에는 삼성카드와 계약을 맺었고 만료된 후 2019년부터는 현대카드와 10년 독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소비자가 코스트코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현금 결제를 하거나 현대카드로만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현대카드를 이용하고 있지 않는 분들은 다소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겠네요. 저도 이러한 사실들을 가본적이 없어서 잘 몰랐는데 이렇게 또 하나 알게 되는군요.

코스트코 현대카드 혜택

코스트코 현대카드 혜택

그럼 코스트코 현대카드 혜택은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회비 같은 경우에는 국내전용과 VISA 모두 10,000원입니다. 연간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 시 차년도 연회비는 면제가 들어가게 됩니다.

 

코스트코 리워드 포인트 1-3% 적립과 적립된 코스트코 리워드 포인트를 바우처로 교환해 매장에서 사용을 할 수가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코스트코 리워드 포인트 적립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를 이용할 경우 포인트 적립이 당월 이용금액에 따라서 1~3%가 적립됩니다. 코스트코 매장이나 온라인몰에서 결제를 할 때 당월 이용 금액이 50만원 이상일 경우 3%, 이하일 경우 1% 적립이 들어갑니다.

 

코스트코 리워드 포인트는 전용 포인트로 적립된 포인트를 바우처로 교환해서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을 하실 수가 있어요. 적립은 생활편의영역이나 일반 가맹점에서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현대카드 리워드 포인트 적립률

코스트코 리워드 포인트 적립률

생활편의영역으로는 스타벅스나 폴바셋, 이디아,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파리크라상으로 커피 베이커리가 있으며 영화 공연으로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편의점, 대중교통이 있습니다. 1%와 2% 적립이 가능합니다. 그 외 일반 가맹점에서는 1% 적립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바우처

코스트코 바우처

코스트코 현대카드를 이용하게 되면 적립된 포인트를 연 1회 바우처로 교환해 매장에서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교환비율은 5,000 포인트를 바우처 5,000원권입니다.

 

코스트코 매장 계산대에서 본인 확인 후에 현금처럼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바우처는 본인 회원에게 발송이 되고 본인 회원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우처와 코스트코멤버십에 기재된 회원명이 다를 경우 사용이 불가하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코스트코 현대카드

이렇게 코스트코 현대카드 혜택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자주 이용하시는 고객이라면 이렇게 전용 카드를 통해 포인트 적립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장보는 일도 증가했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 번 가봐야겠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