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키움증권 수수료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주식을 시작하는 분들도 많이들 계실텐데요. 아직까지 계좌를 만들지 않은 분들의 경우 이 부분이 굉장히 중요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키움증권 수수료

작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투자 열풍이 엄청나게 뜨거운 상황입니다. 동학개미운동이나 서학개미라는 말까지 나왔죠. 국내에 있는 상장사에 투자를 한 소액주주가 1년 사이에 80% 가까이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신종 감염병으로 인하여 부동산 규제나 제로금리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주식 시장에 개인 투자자들이 대거 몰려들게 되어 이런 결과가 나타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더군다나 2030대의 젊은 청년들도 관심을 보이며 대거 유입이 되었죠. 지금도 많이들 준비하고 계실 것 같은데 지금부터 키움증권 수수료는 어떻게 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권사 선택하기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분들의 경우 어떤 증권사를 선택해서 이용을 할 지 굉장히 많이 고민이 될 것 같아요. 저도 처음으로 계좌를 만들때 검색을 엄청 많이 했었습니다.

 

수수료는 어떻게 되는지 HTS프로그램은 사용하기가 쉬운지 등 여러가지 정보들을 찾아보고 여기저기 물어보기도 했었는데요. 그렇게 한 창 알아보다가 결국 키움증권으로 선택을 했었습니다. 당시에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 좋다는 글을 많이 봐서 고민을 하다가 초이스를 하게 되었죠.

저도 꾸준하게 주식을 해오고 있는 것이 아니라 중간 중간에 한 번씩 하다가 빼는 것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이라면 키움증권을 사용하시거나 계좌를 만들겠다고 마음이 기운 분들이시겠죠.

지금까지 써오고 있지만 크게 어려움 없이 잘 사용하고 있어요. HTS인 영웅문도 사용법이 그렇게 어렵지 않고 인터넷에 검색하면 왠만한 내용들을 모두 파악할 수 있을 거에요. 자, 그럼 중요한 키움증권 수수료를 살펴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에 맨 아래로 마우스 스크롤을 쭉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쪽으로 쭉 내려오면 이런 메뉴들이 보이게 되는데요. 여기서 가장 처음으로 보이는 [증권 업무 안내]를 보시면 수수료 및 증거금이란 메뉴가 보이게 될거에요.

 

이 부분을 클릭하시면 바로 키움증권의 수수료를 확인하실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한 번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고 링크를 따로 남겨드리겠습니다.

키움증권 수수료 정리

키움증권 수수료

클릭해서 이동을 하게 되면 이렇게 수수료가 정리되어 있는 페이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먼저, 주식부터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분으로는 HTS, WTS, 홈페이지 그리고 영웅문, 증권통, 키움T스톡 등이 있습니다.

 

거래소/코스닥/ETF의 HTS, WTS, 홈페이지 수수료는 0.015%입니다. 영웅문도 똑같이 0.015%라고 나오고 있는데요. 기타 항목들의 경우 차이가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ETN과 코넥스, ELW도 0.015%이며 차이가 조금씩 있습니다. 위 표를 확인하시고 정확하게 알아두는 것이 좋겠네요.

다음은 선물옵션과 관련한 키움증권 수수료입니다. 항목별로 차이가 있으니 본인이 거래하고자 하는 종목의 수수료를 체크해주는 것이 중요하죠. 코스피200선물, 미니코스피200선물, 코스닥150선물, KRX300선물까지는 0.003%입니다.

 

개별주식선물이나 옵션도 있는데요. 개별주식선물과 ETF선물은 0.006%고 개별주식옵션은 구간별 차등 적용됩니다.

이 외에도 채권금리선물이나 통화선물옵션, 실물선물, 일반채권, 해외채권 등 여러가지 항목들이 있는데요. 해당 페이지에서 수수료 정리가 종목별로 잘 되어 있으니 쉽게 파악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키움증권 수수료 파악하기 링크를 따로 남겨드릴테니 자세하게 파악하고 싶으신 분들은 접속하셔서 한 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이벤트 내용도 확인

각 증권사 별로 여러가지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을거에요. 이러한 부분도 계좌를 만들기 전에 확인을 해두시면 좋겠습니다. 종종 거래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들도 나오고 있으니 말이에요.

한 번 찾아봤는데 국내 주식과 관련한 이벤트는 아직 나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해외주식 관련해서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하나 있더라구요. 그럼 이벤트는 어디서 확인을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중간 부분을 보시면 이렇게 공지사항이 나오는 영역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이벤트라고 메뉴가 보이게 될텐데요.

 

이 부분을 클릭하시면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파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에게 맞는 것이 있는지 체크하시고 혜택 받으면 아주 좋을 것 같아요.

키움증권 수수료

지금까지 키움증권 수수료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도와드리는 시간이었습니다. 홈페이지 링크를 따로 남겨드렸으니 정확하게 보고 싶으신 분들은 접속하셔서 세세하게 체크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주식 투자 인구가 3월 중 1천만명으로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는데요. 특히나 2030대의 젊은층이 대거 진입하게 되면서 이어지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한 동안 손을 놓고 있다가 요즘에 다시 해보려고 하는 중입니다. 그럼 모두들 투자는 신중하게 성투하셨으면 좋겠네요.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