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을 많이 받고 있는 킹덤 시리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최근에 유튜브를 보다가 광고 영상을 봤었는데 킹덤 시즌3인 아신전이 곧 나온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최근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으로 무브 투 헤븐이란 드라마를 굉장히 재밌게 봤었는데요. 이제 뭘 볼까하고 찾아보다가 킹덤 시즌3가 나온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킹덤의 경우 현재 전 세계적으로도 흥행을 한 우리나라의 드라마이죠. 현재 킹덤 아신전의 트레일러 영상이 떠있는데 정말 기대를 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제 한 달 정도 기다리면 감상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오늘은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으로 킹덤 아신전에 대한 정보를 간단하게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킹덤의 시작

킹덤 시즌3라고 불리고 있지만 사실은 이전 작품과 이어지는 내용은 아니죠. 킹덤 아신전은 프리퀄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프리퀄은 기존의 작품에서 보다 앞선 시기의 이야기를 다루는 속편입니다.

 

이번에 나올 작품은 북방 여진족 부락의 후손인 아신의 이야기라고 하죠. 그동안 나왔던 생사초의 비밀과 가장 근접해 있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기존에는 조선에서 번져 나간 역병의 비극이었다면 이번 아신전은 북방에서 처음 발견된 생사초의 이야기와 그 기원을 다루고 있는 것이죠.

킹덤 아신전 첫방송은?

현재 아신전의 티저 영상과 포스터들이 나왔죠. 예고편을 보면 정말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물씬 듭니다. 킹덤 아신전의 방영일은 7월 23일에 넷플릭에서 감상을 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예고편을 보면 '조선을 집어삼킬 죽음이 시작된다'라는 카피가 등장을 하는데요. 지금까지 잘 몰랐던 생사초의 기원에 대해서 이번 작품을 통해 궁금증 해소를 할 수가 있을 것 같네요.

킹덤 아신전은 킹덤 시리즈의 프리퀄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끌었죠. 김은희 작가는 생사초가 차가운 성질을 가진 풀이다 보니 폐사군, 개마고원 등 조선의 북방 지역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며 이번 시리즈가 북쪽에서 시작된 이유를 밝힌 바 있습니다.

 

자료조사를 하며 조선 세종 때 군사적인 목적을 위해 설치됐던 압록강과 두만강 지역의 행정 구역인 4군 6진 중 출입이 금지돼 폐사군으로 불린 곳에 대한 기록을 보고 그곳에서 생사초가 자랐다면 어떻게 됐을까로 상상력을 확대했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킹덤 아신전 몇부작일지 궁금하기도 한데요. 7월 23일이 되어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기존에 나왔던 킹덤 시즌 1,2가 모두 6회로 이루어져 있었는데요.

그렇다면 이번 아신전도 6회 정도 분량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는 좀 길게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이후에 시즌3도 빨리 제작되었으면 좋겠네요.

'죽은 자를 되살리는 풀, 대가가 따를 것이다'. 이번 프리퀄에서는 생사초의 기원을 알 수 있을 것 같아 정말 기대가 큽니다. 극중에서 왕을 진료한 의원의 약방일기에 죽은 왕에게 생사초로 의술을 행했다는 기록이 남아있는 설정이죠.

 

이번 작품을 먼저 공개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김은희 작가는 생사초에 대한 비밀을 킹덤 시즌3에 하는 것보다는 스페셜 에피소드로 보여주는 것이 더 흥미진진할 것 같다는 생각에서 준비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킹덤 아신전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이었어요. 7월 23일에 넷플릭스에서 바로 감상하실 수가 있습니다. 드라마를 워낙 좋아하다 보니 이런 저런 작품들 많이 보고 있는데 이번 킹덤은 기대가 많이 되네요.

 

아직 한 달 가량이나 남았는데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