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리퀄 스핀오프 뜻

category 생활의 기록/생생정보통 2021. 10. 25. 08:12

영화나 드라마와 같은 영상 콘텐츠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씩은 들어본 용어가 있을 것 같아요. 바로 프리퀄과 스핀오프입니다. 최근 넷플릭스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오징어게임 드라마가 있죠. 이에 대해 시즌2가 나오냐 프리퀄이 나오냐는 말도 많은데요. 오늘은 프리퀄과 스핀오프 뜻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프리퀄 스핀오프 뜻

요즘 유튜브에는 영화나 드라마를 소개하는 채널들이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저도 한 번씩 이런 채널들을 통해서 볼만한 콘텐츠를 찾아보곤 하는데요. 이러한 영상들을 보다보면 프리퀄이나 스핀오프라는 단어들을 쉽게 찾아보실 수가 있을거에요.

 

어디선가 들어봤지만 그 뜻은 잘 모르는 경우도 있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 단어들에 대해 한 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한 번 보고 나면 정확하게 파악하실 수 있을거에요. 그럼 지금부터 프리퀄 뜻과 스핀오프 뜻은 무엇인지 정리해봅시다.

프리퀄 뜻

먼저, 프리퀄 뜻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오리지널 영화에 선행하는 사건을 담은 속편이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프리퀄 뜻

프리퀄은 오리지널 영화에 선행하는 이전의 이야기를 다루는 것이죠. 원작의 기본적인 세계관이나 캐릭터, 사건 배경 등을 다양한 설명을 가능하게 하는 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본편의 사건이나 인물관계에 대한 개연성과 당위성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죠.

 

최근에 나왔던 킹덤 아신전이 킹덤 시리즈의 프리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대표적인 예로는 혹성탈출이란 영화의 프리퀄은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입니다.

스핀오프 뜻

스핀오프 뜻

다음은 스핀오프 뜻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오리지널 콘텐츠에서 새롭게 파생되어 나온 작품들을 말합니다. 원작과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지만 주인공이나 내용은 달리 구성되어 있는 것이죠. 세계관 안에서 한 사건에 대해 서로 영향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번외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예를 들자면 엑스맨 시리즈의 주인공 중 하나인 울버린의 탄생배경을 다룬 엑스맨 탄생 울버린이 있겠네요. 해리포터의 스핀오프작으로 신비한 동물사전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프리퀄 스핀오프 뜻

자, 이렇게 프리퀄 뜻과 스핀오프 뜻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영화 소개 프로그램을 보다보면 이런 단어들을 종종 듣게 될 텐데요.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이제 다들 아시겠죠. 영화 뿐만 아니라 소설이나 드라마에서도 흔히 사용되는 용어들이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번 보면 아 이런 뜻이구나 하고 이해하실 것 같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