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퀄리티 높은 드라마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 눈이 너무 즐겁네요. 개인적으로 로코도 좋아하지만 가장 좋아하는 것은 장르물입니다. 특히나 범죄 수사물이나 판타지 쪽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이번에도 새롭게 등장하는 드라마가 있어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tvn에서 방송되는 불가살입니다. 등장인물과 함께 몇 부작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죠.

tvN 드라마 불가살

요즘은 지상파에서 하는 드라마보다 tvN이나 OCN에서 방송하고 있는 드라마를 더 잘 챙겨보게 되는 것 같아요. 장르물도 다양하게 제작이 되고 있어서 보는 맛이 쏠쏠한 것 같습니다. 특히나 각 종 OTT 플랫폼에서 이용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고퀄리티의 웰메이드 드라마들도 대거 나오고 있는 상황이죠.

 

그래서 저는 현재 OTT도 4개 정도의 플랫폼을 이용하면서 다양하게 즐겨보고 있는 중입니다. 뭐 재미난 드라마 나오는게 없나 찾아보다가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는 불가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vN 드라마 불가살

뭔가 제목부터가 저의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현재 티저 영상이 올라와있는데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보고나서 이건 무조건 봐야된다는 생각이 들어버렸네요. 방송되기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불가살

불가살은 죽일 수도, 죽을 수도 없는 불가살이 된 남자가 600년 동안 환생을 반복하는 한 여자를 쫓는 슬프지만 아름다운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라고 합니다.

 

tvN 드라마로 오는 12월 18일 토요일 밤 9시에 첫방송이 될 예정입니다. 불가살 몇부작인지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요. 총 16부작으로 구성이 되었다고 하네요. 지리산 후속으로 방송이 될 것 같습니다.

불가살 기획의도

불가살 기획의도

tvN 드라마 불가살은 한국형 불사의 존재, 불가살이라는 새로운 소재의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불가살이라는 한국적인 이형의 존재를 소재로 하고 있는데요. 기존에 있던 외국 뱀파이어나 흡혈귀와는 다른 과거 한반도에만 존재했던 불사의 존재라는 설정입니다.

 

이전 시대부터 존재했던 신화와 전설의 존재로 신령, 귀신, 귀물과 같은 존재라고 합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유일하게 살아남았다는 설정으로 한국적이며 새로운 불사인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불가살

-서로를 죽이려는 복수극, 그 슬프고 비극적인 운명의 이야기

육백 년 동안 사람으로 죽음과 환생을 반복하고 전생을 기억하는 여자. 육백 년 동안 귀물 불가살이 되어 죽지 못하는 남자. 이 이야기는 서로를 죽여야만 하는 운명. 서로를 죽이고 싶어 하는 원한, 두 사람의 복수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주인공들은 600년부터 현재까지 인연과 업보로 서로 얽혀있습니다. 과거의 인연이 현재에도 똑같이 이어지고 과거의 업이 현재에서 악연으로 이어집니다. 한국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전통적인 생사관인 인연, 업보 그리고 윤회를 본격적으로 다루는 드라마입니다.

불가살 등장인물

불가살 단활

자, 그럼 지금부터 불가살 등장인물은 어떻게 나오는지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단활 Cast. 이진욱

육백 년 전 인간이었으나 불가살이 된 존재.

수십 번을 죽으려고 했지만 죽을 수도 없고 긴 세월 동안 수없이 죽임을 당할 뻔했지만 죽지 않았다. 창칼에 찔리고 절벽에서 떨어지고 불에 탔지만 그 고통만 느껴질 뿐 다시 살아났다. 불사의 저주와 고통, 본래 사람으로서 가지고 있던 것들이 사라져 가는 슬픔. 하지만 가슴속에서 변함없이 불타는 단 한 가지 복수심이다.

 

모든 것을 잃게 하고 자신을 이렇게 만든 그 여자에 대한 복수심과 그날의 끔찍한 기억은 어제 일처럼 생생하게 남아있다. 이 또한 불가살의 저주. 여자는 그의 영혼을 빼앗아간 뒤 인간이 되어 죽음과 환생을 반복하고 있다. 긴 세월 동안 활은 환생 한 여자를 찾아 방랑했다. 아들과 아내와 양아버지의 복수를 하려는 것이다. 그리고 자신은 인간이 되어 죽고 싶은 것이다.

불가살 민상운

다음 불가살 등장인물입니다. 600년 동안 죽음과 환생을 반복하며 불가살에 쫓기는 여자.

  • 민상운 Cast. 권나라

엄마와 언니가 괴물 같은 존재에게 살해 당하는 비극적인 사건을 겪은 그 날, 가족 중 유일하게 그녀와 막내 여동생만 살아남았다. 그 괴물이 자신을 끝까지 쫓아와 죽일 거라는 걸 알기에 도망쳤다. 현재까지도 그녀는 여동생과 조용히 숨어서 살아간다. 이름과 신분도 바꿨다.

 

불안하고 두렵기만 한 일상 속, 하지만 민상운은 도망만 치면서 살지 않았다. 언니가 남긴 마지막 말 '불가살을 죽일 방법을 찾아' 그 말에 따라 불가살을 죽일 방법을 가족의 복수를 할 방법을 찾아왔다. 동생을 지키고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 그 칼의 정체를 찾기 위해 전국을 뒤지고 또 뒤졌다. 가족을 죽인 존재가 또다시 찾아올 때를 대비해야한다.

불가살 옥을태

  • 옥을태 Cast. 이준

소외된 사람들을 돕는 엄청난 재력가이자 정치인들의 막강한 후원자

다수의 상장 기업의 지분을 가졌다고 알려진 부호이자 소외된 사람들을 돕는 사회 사업가라고 알려져 있다. 유력 정치인들의 막강한 후원자라는 소문. 검찰과 경찰에도 연줄이 있다고 한다. 엄청난 재력가지만 그 돈의 출처가 불분명하다.

 

그의 신상 또한 베일에 싸여있다. 정확한 나이도 집안도 알려진 바 없다. 뛰어난 언변, 넓은 지식, 우아한 취향과 예술에 대한 깊은 이해, 화려하면서 퇴폐미 넘치는 모습 그리고 사람을 압도하는 카리스마까지 가진 인물이다.

드라마 불가살

불가살 등장인물은 단솔과 단극을 소개해드리고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단솔 Cast. 공승연

과거 활의 아내이자 단극의 딸이다. 단극은 양아들처럼 아꼈던 활을 그녀와 혼인 시켰다. 활과의 혼약은 그녀 또한 원치 않았다. 그녀는 아버지의 사랑도 지아비의 사랑도 받지 못했다. 그런 그녀가 아이를 낳았을 때 유일하게 자신을 사랑해주는 가족을 만나 행복했다. 하지만 불가살에 의해 비극으로 끝나게 된다.

  • 단극 Cast. 정진영

무관이자 단활의 양아버지. 무관으로 평생을 전쟁터에서 보냈고 국가에 공헌을 했지만 자신의 유일한 핏줄인 딸 단솔에게는 모질게 대했다. 결국 운명대로 활과 얽히면서 비극을 맞이한다.

tvN 불가살

이렇게 불가살 등장인물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600년 동안 살아온 불사의 존재라고 하니까 예전에 재밌게 봤던 드라마 도깨비가 떠오르기도 하는데요. 도깨비 같은 경우 재미 요소가 풍부했었는데 이번 드라마는 다소 진지함이 묻어져 나오는 것 같습니다.

 

도깨비만큼 재밌었으면 좋겠네요. 특히나 믿고 보는 배우 이진욱이 등장을 하기 때문에 굉장히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불가살 몇부작인지는 아까 설명드렸죠. 총 16부작으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방송됩니다.

불가살

지금까지 tvN 드라마로 새롭게 방송될 예정이 불가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간만에 또 기대되는 작품이 등장을 할 것 같네요. 오는 12월 18일 토요일 밤 9시에 첫방송 될 예정입니다.

 

저처럼 tv가 없는 분들은 티빙을 통해서 시청하실 수 있어요. 요즘 티빙에도 볼만한 드라마들이 넘쳐나서 결제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드네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