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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현금영수증 신청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현금영수증이란 말 그대로 현금을

사용했을 때 발행하는 영수증입니다.

2005년 1월 1일부터 시행된 세무 제도이죠.

소비자가 현금과 함께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휴대폰 번호 등을 제시하면 가맹점에서는 현금영수증

발급장치를 통해 현금여수증을 발급하고

현금 결제건별 내역은 국세청에 통보되는 제도에요.

 

근로소득자들을 대상으로 현금 영수증을

발급받아야 연말정산을 할 때 소득공제의

증빙서류가 될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꼭 현금 거래시

현금영수증 신청을 하는 것이 좋겠죠.

지금부터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을 보시고

꼭 진행하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현금영수증 소득공제는 사용금액에서 총급여

금액의 25%를 제외하고 이를 초과해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혜택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근로소득자이거나 근로소득자의 부양가족인

경우 총급여액의 25%를 초과하는 현금영수증

사용 금액의 30%를 연말 정산시

소득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실 수 있겠습니다.

다음 포털에서 검색을 하시면 바로 나오니

접속하시는데 어려움은 없을거에요.

 

그래도 편하게 들어갈 수 있도록

아래에 링크를 걸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홈택스 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고

화면 우측 하단에 세금종류별 서비스라는

메뉴에서 현금영수증을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이동을 해주도록 합니다.

로그인을 해야하니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주세요.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은 이렇게 페이지로

넘어오신 후에 좌측 상단에 보이는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신청/등록을 클릭해주세요.

 

여기에서 진행하실 수 있겠습니다.

해당 페이지로 넘어오게 되면

현금영수증 신청을 할 수가 있는데요.

소비자용과 사업자용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오늘은 개인의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니 좌측에 보이는 소비자용에서

[전용카드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신청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본인의 정보가 정확하게

입력되어 있는 확인을 하고 휴대전화번호까지

입력 후 신청하기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재발급하시는 분들도 현금영수증 신청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될 것 같아요.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이렇게 현금영수증전용카드를

발급 받으실 수가 있겠습니다.

신청하신 카드는 신청일로부터 약 2주내에

입력한 주소로 발송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현금영수증전용카드는 발송 후에

자동으로 등록된다고 하는데요.

카드 수령 후에 등록된 카드번호와 일치하는지

확인을 꼭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현금영수증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카드를 수령하시고 확인할 때에는

MY홈택스로 접속하시면 가장 첫번째로

[현금영수증 카드관리]가 보이시죠.

 

여기에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본인의 휴대전화번호나

현금영수증전용카드 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저도 오늘 카드를 신청했기 때문에 아직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인 것 같습니다.

 

카드가 발급되면 자동으로 등록된다고 하니

나중에 다시 한 번 체크해주시기 바랄게요.

지금까지 현금영수증 신청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요즘 현금을 쓰는 일이 거의 없고 카드만 사용하고 있는데

소득 공제를 위해서라도 일정 금액을 쓰는게 좋겠어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겠습니다.

 

길고 길었던 장마가 끝이나고 날씨가 아주

미친듯이 더워졌는데요, 모두 더위조심하시기 바래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