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재 5차재난지원금 신청 기간이죠. 첫 주 동안에는 5부제가 적용되어 본인의 출생년도 끝자리에 해당되는 날짜에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저도 오늘인 신청을 할 수 있는 날이라 아침부터 신청을 해놨는데요. 다음날 지급이 된다고 하던데 기다려봐야겠네요. 지금부터 국민지원금 사용처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국민지원금 사용처

다들 국민지원금 신청하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아직 본인 신청 날짜가 되지 않아서 기다리고 계신분들고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재난지원금의 경우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을 할 수가 있어요. 예전에도 이렇게 받았던 적이 있었는데 마침 집 근처 할인마트에 사용이 가능해서 식비로 다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저도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오는 바람에 어디서 사용을 해야할 지 아직 파악을 하지 못한 상태인데요. 가맹점이 아닌 곳에서 사용을 하게 되면 본인의 돈이 빠져 나가기 때문에 미리 체크를 해두는 것이 좋겠죠.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소득 하위 88%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씩을 지급하게 되는 국민지원금은 각 신용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지급 수단 중 하나로 신용 및 체크카드 충전을 고를 수 있는데요. 아마 다들 각 카드사에게 메시지가 엄청나게 오고 있을거에요.

우리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저는 오늘이 신청일이라서 우리카드를 통해 신청을 넣어두었습니다. 혹시나 하고 잔액도 없는 잘 쓰지 않는 카드를 통해 신청을 해놨어요. 신청 결과는 문자로 알려준다고 하는데 기다려봐야겠네요.

 

이렇게 지원금을 받게 되면 어디에다 써야할지가 고민이 될텐데요. 저는 이번에 식비로 다 쓸 생각이었는데 지금 사는곳에 대형할인마트 외에 동네 마트가 있는지 찾아봐야겠어요.

국민지원금 사용처 확인

국민지원금 사용처

현재 국민지원금 사용처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검색이 가능한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접속을 하게 되면 이렇게 지역을 선택하는 창이 있죠.

 

5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본인의 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동네에 있는 곳들을 파악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검색을 한 번 돌려보도록 할게요.

국민지원금 사용처

먼저,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설정하도록 합니다. 저는 인천 송도로 이사를 온 상태라 집 주변으로 한 번 찾아보려고 해요. 인천광역시 연수구를 선택하고 송도동을 골라준 후에 카테고리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카테고리에는 편의점/마트, 음식점/주점, 카페/디저트, 식자재/유통, 생활/교육, 보건/복지, 의류/잡화, 문화/체육, 자동차/주유, 가전/통신, 가구/인테리어, 부동산/임대, 건축/철물, 디자인/인쇄, 여행/숙박/기업/기관, 기타로 나누어져 있어요.

국민지원금 사용처 정리

이 중에서 한 카테고리를 선택하시고 찾기를 클릭하게 되면 거주하고 있는 동네에 있는 가맹점들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자주 가는 곳이 있다면 직접 입력을 해서 검색을 해보실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국민지원금 사용처인지 확인을 해주셔도 됩니다.

 

가맹점으로 등록된 곳에서만 사용을 할 수 있으니 미리 체크를 해두고 쓰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잘 찾아보시면 좋겠네요.

국민지원금 사용처 검색

국민지원금 사용처로 가능한 업종은 보면 전통시장과 동네마트, 식당, 미용실, 약국, 병원, 안경점, 의류점, 학원,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사전에 미리 가맹점인지를 확인해야지 헛걸음을 하는 일이 없을거에요.

백화점이나 복합쇼핑몰, 대형 마트 등에서는 이용을 할 수 없는 곳들도 있으니 파악을 해두는 것이 좋겠어요. 현재 카카오맵을 통해서 가맹점 검색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위에 올려드린 링크를 통해 직접 검색을 해보실 수 있는데요. 현재 카카오맵에서도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에 접속을 하시고 국민지원금을 검색해보시면 가능한 매장 정보들이 나오고 있다고 하니 이렇게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