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기다리고 있는 드라마가 하나 있습니다. MBC에서 방송이 시작되는 검은태양이라는 드라마인데요. 딱 제가 좋아하는 장르라서 더 기대가 되는 작품이네요. 최근에 전지적 참견 시점에 박하선이 나오면서 해당 드라마가 나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지금부터 검은태양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 몇부작인지 알아볼게요.

드라마 검은태양

MBC 방영 예정인 드라마 검은태양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믿고 보는 배우 남궁민이 출연을 하기 때문에 보지 않을 수가 없는 부분이겠죠. 정말 남궁민이 출연한 드라마들은 거의 다 봤던 것 같아요. 작년에 나왔던 낮과밤도 정말 재밌게 봤었는데 이번 작품도 기대가 됩니다.

 

전에 남궁민의 엄청난 벌크업 사진을 보고 깜짝 놀랐던 적이 있었는데 그게 이 작품을 하기 위함이었네요. 원래 슬림한 스타일이었던 것 같은데 이번 작품을 위해 10kg 증량 후 벌크업을 했다고 하죠. 몸이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 그럼 검은태양에 관한 정보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MBC 드라마 검은태양

MBC에서 방송될 검은태양은 금, 토 드라마입니다. 창사 60주년 특별기획으로 2018년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 수상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검은태양

일단 검은태양 몇부작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12부작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첫 방송은 9월 17일 금요일 MBC에서 오후 10시에 감상하실 수가 있습니다.

 

저처럼 집에 TV가 없는 분들도 많으시죠. 아쉽지만 넷플릭스에는 올라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웨이브에는 바로 바로 올라오게 될 것 같아요. 저는 현재 웨이브도 이용 중이라 이걸로 보면 되겠네요.

드라마 검은태양

요즘 MBC에서 하는 드라마 중에서 재밌게 봤던 것이 없었던 것 같은데 이번 작품은 정말 기대가 됩니다. 검은태양은 일년 전 실종됐던 국정원 최고의 현장 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앞서 공개된 영상만으로 배우들의 화려한 액션과 연기력이 엄청나죠.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가슴을 뛰게 만들고 있는 것 같아 기대가 큽니다. 자, 그럼 검은태양 등장인물을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검은태양 등장인물

검은태양 등장인물

남궁민은 한지혁 역을 맡았습니다. 국정원 현장지원팀 소속으로 면도날 같은 예리한 직관력에 해머처럼 저돌적인 돌파력, 한번 목표가 설정되면 지옥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핏불 같은 근성, 게다가 돌발적인 위기의 순간마다 튀어나오는 순발력은 가히 동물적이다.

 

적에 의해 기관이나 민간에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 상대를 찾아 보복하는 이무를 담당하는 해외정보국 산하의 비인가 TF 흑양팀의 독보적인 현장요원이다.

검은태양 박하선

박하선은 서수연 역을 맡았네요. 국정원 범죄정보통합센터 4팀으로 지혁과는 입사 동기이자 같은 팀 동료였다. 중앙 일간지의 국제부 기자 출신으로 해외정보국에서 현장직들을 지원하는 업무를 맡아 왔다. 같이 일했던 지혁도 인정할 정도로 업무 수행 능력이 뛰어나다.

 

사람에 대한 애정이 깊은 편으로 항상 팀과 팀원들을 각별하게 여겨 왔지만 국정원 입사 후 업무 수행 과정에서 자신이 전담하던 현장 요원들이 다치거나 죽는 등 참혹하게 희생되는 모습을 목도하게 되면서 점차 심리적인 문제들을 겪기 시작했다.그리고 무리한 프로젝트 추진으로 요원들의 희생을 강요해 온 해외파트 도진숙 차장 체제에 대한 반감을 품는다.

검은태양 등장인물

검은태양 등장인물 김지은이 맡은 유제이 역입니다. 국정원 현장지원팀 소속으로 사람에 대해 밝고 따뜻한 시선을 가지고 있다.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타인에게 동화하고 공감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감정 변화를 누구보다 섬세하게 캐치해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카이스트에서 물리학과 컴퓨터 공학을 전공했으며 중학교부터 대학까지 조기 졸업을 밥 먹듯이 한 재원이다. 주로 정보관련부서에서 분석원으로 근무해왔으며 근무고과가 최상위권일 정도로 평가가 좋고 동료들간의 관계도 원만하다.

검은태양 등장인물

이 외에도 검은태양 등장인물로 명배우들이 대거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장영남, 이경영, 유오성, 김종태 등이 출연을 하는데요. 해외파트와 범죄정보 통합센터, 국내파트로 나누어져 있네요.

 

어떤 식으로 스토리가 흘러가게 될 지 정말 기대가 큽니다. 1년 만에 돌아온 국정원 최정예 현장 요원인 한지혁 역을 맡은 남궁민은 인터뷰에서 과거의 기억을 되찾는 한지혁의 추리를 통해 느끼는 긴장감을 시청자들이 함께 느꼈으면 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검은태양 인물관계도

검은태양 인물관계도

드라마를 감상하기 전에 인물관계도를 미리 파악하고 보면 더 편하게 이해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검은태양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립 관계와 우호 관계를 대충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9월 17일 첫 방송이 될 MBC드라마 검은태양 제가 좋아하는 장르라서 더 기다려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바로 본방사수 하면서 감상을 해봐야겠어요.

MBC드라마 검은태양

지금까지 MBC 드라마 검은태양 몇부작인지,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관심 있는 드라마가 시작되기 전 간단한 내용을 파악하고 본다면 더 재밌을 것 같은데요.

 

좋아하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을 해서 더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요즘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서 이런 저런 작품들을 보고 있는데 이렇게 또 대작 냄새가 나는 드라마가 나와주네요. 모두 본방사수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