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에 신세계상품권을 선물 받은 적이 있습니다. 한 번씩 이렇게 상품권이 들어오게 되면 어디에다 써야할 지 행복한 고민을 하곤 하는데요. 일단 집 주변에 신세계 백화점이 없기 때문에 어떻게 써야하나 고민이 되기도 했었는데요. 생각보다 사용처가 많이 있어서 고민을 덜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신세계상품권 사용처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선물을 받으면 항상 기쁘죠.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받게 되거나 필요한 것을 살 수 있는 현금이나 상품권을 받게 된다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어떻게 알차게 쓸까하는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되죠.

 

많은 분들이 신세계상품권을 받게 되면 백화점으로 달려가 사용을 하실 것 같은데요. 꼭 백화점이 아니더라도 사용을 할 수 있는 곳이 많이 등록되어 있어요. 다양한 곳에서 쇼핑을 하실 때 사용을 하실 수가 있는 부분인데요. 지금부터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카테고리별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신세계상품권 종류

신세계상품권 같은 경우 총 6종으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5천원권부터 시작해서 50만원권까지 있는데요. 저는 이번에 30만원권을 선물을 받았어요.

신세계 상품권

이렇게 5천원, 1만원, 5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권으로 총 6종이 있습니다. 이는 신세계백화점은 물론 쇼핑이나 외식, 레저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폭넓게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나 지인들에게 특별한 날 선물해줄 수 있는 상품권으로도 좋을 것 같네요. 

 

사용처가 많기 때문에 받는 입장에서도 꽤나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상품권 쇼핑 사용처

신세계상품권 쇼핑 사용처

먼저, 쇼핑 카테고리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SSG닷컴, 신세계면세점,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프리미엄아울렛, 부산프리미엄 아울렛,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스타필드, 스타필드 시티, 더샵스앳센터필드, 까사미아, 이마트 에브리데이, 분더샵, 시코르, 신세계팩토리스토어, 노브랜드, 일렉트로마트, 몰리스 펫샵, JAJU 전문점, 와인앤모어, 제일모직, 정관장, 아크네스튜디오 청담, 알렉산더왕 청담, 브루넬로쿠치네리 청담, 바이레도 도산, 크롬하츠 청담, 디자인 유나이티드, 엠포리오 아르마니 청담, 폰타나 밀라노 청담, 조르지오 아르마니 청담, 갭 전문점, 에르메스 청담, 에르노 청담, 몽클레르 청담, 사카이 청담, 어그 청담이 있습니다.

신세계상품권 외식 사용처

신세계상품권 외식 사용처

다음은 신세계상품권 사용처로 외식 부분입니다. 스타벅스, 파미에스테이션, 베키아에누보, 뱅커스 클럽, 데블스도어, 보노보노, 올반, 자니로켓, 오슬로, 스무디킹, 빕스,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메드포갈릭, 피자헛, 비비고, 더플레이스, 아워홈, 불고기 브라더스, OLA 채빛 퀴진이 있습니다.

 

일부 사용 불가한 매장이 있으니 이 부분도 체크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세계상품권 호텔 사용처

신세계상품권 호텔 사용처

이번에는 호텔에서 쓸 수도 있습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웨스틴 조선(서울, 부산), 그랜드 조선(부산, 제주),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 레스케이프,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서울역, 서울 명동), 신세계 영랑호 리조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코트야드 메리어트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메리어트 판교, MEA 메리어트 여의도 파크센터, 대구 메리어트 호텔, 파라다이스 호텔, 파라다이스 시티호텔, 휘닉스 제주, 해운대 센텀 호텔, 스위스 그랜드 서울 호텔이 있습니다.

신세계상품권 레저/문화 사용처

신세계상품권 레저/문화

이번에는 레저/문화 부분입니다. 자유CC, 이포CC, 신세계 센텀시티 스파랜드, 신세계 센텀시티 아이스링크, CGV, 메가박스, 영풍문고, 교보문고, 한솔 오크밸리, 웅진 플레이도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신세계상품권 사용처가 정말 다양하게 등록이 되어 있는데요. 카테고리 별로 살펴보시고 어디에다 쓸지 결정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세계상품권 건강검진 사용

신세계상품권 건강검진 사용처

마지막으로 신세계상품권 사용처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분당 차병원, 서울성모병원, 가천의대길병원, 을지대학병원, 을지병원, 강남을지병원, 의정부 성모병원이 보이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있는 사용처를 카테고리별로 정리를 해드렸는데요. 저는 아마도 쇼핑 사용처에 있는 곳 중 하나를 골라서 사용을 하게 될 것 같네요.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신세계상품권은 권면금액의 100분의 60 이상을 사용하신 경우 현금 잔액을 돌려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1만원권 이하의 경우 100분의 80이상을 써야해요.

 

구입 후에 환불을 원할 때에는 영수증을 반드시 지참을 해야 환불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 후에 꼭 영수증을 챙겨두셔야 합니다. 제휴 사용처별로 일부 매장에서는 사용이 제한되는 경우도 있으니 이 점도 잘 챙겨두시면 좋겠습니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지금까지 신세계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카테고리별로 정리를 해드리는 시간이었습니다. 현재 수중에 상품권이 들어온 상태라면 꼭 백화점에서만 쓸 필요는 없어요. 제휴 사용처가 다양하게 등록이 되어 있으니 살펴보시고 폭 넓게 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저도 어디에다 사용을 할 지 빨리 찾아봐야겠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라면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